필리핀 현지 관계자 “주영욱 씨, 마카티에서 사건 발행 후 안티플로로 옮겨졌을 수도”
필리핀 현지 관계자 “주영욱 씨, 마카티에서 사건 발행 후 안티플로로 옮겨졌을 수도”
  • 승인 2019.06.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영상 캡처
사진=연합뉴스TV 영상 캡처

필리핀에서 숨진 채 발견된 여행·음식 칼럼니스트 주영욱(58)씨 사망 사건과 관련, 시신이 마카티에서 안티폴로로 옮겨졌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필리핀 현지 관계자는 21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안티폴로는 마카티에서 차를 타고 10~20분이면 도달하는 가까운 곳”이라며 “만약 마카티에서 사건이 발생했다면 시신을 숨기거나 유기하기 위해 안티폴로로 향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려먼서 “안티폴로는 산 쪽에 집들이 모여 있고 물가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데, 주씨가 관광 정보 등을 알아보러 갔다가 변을 당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추정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최근 마카티 시내 물가가 많이 올라 한국인들이 시 외곽으로 빠져나갔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잘 보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6일 오전 필리핀 안티폴로의 길가에서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을 입은 주씨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여행업체 대표도 맡고 있는 주씨는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14일 출국해 나흘 뒤 돌아올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은 19일 현지에 공동조사팀을 급파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