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지수가 밝힌 '크릴오일' 건강 관리 비법과 부작용은? "갑각류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조심"
러블리즈 지수가 밝힌 '크릴오일' 건강 관리 비법과 부작용은? "갑각류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조심"
  • 승인 2019.06.2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수/사진=지수 인스타그램
지수/사진=지수 인스타그램

걸그룹 '러블리즈'의 지수가 '크릴 오일'을 이용한 건강 관리법을 고백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방송계에 따르면 지난 5일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에는 그룹 러블리즈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러블리즈 지수는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냐는 질문을 받고 자신의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요새 고함량 비타민을 먹는다”며 “또 크릴오일이라고 오메가3 보다 좋은 걸 엄마가 챙겨주셔서 먹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갑각류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 조심하라고 하더라. 굉장히 좋다”고 덧붙였다.

크릴오일은 청정지역인 남극해 주변에 사는플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새우로 만든 오일이다. 먹이사슬 가장 아래에 위치한 크릴로 만든 이 오일은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노출이 적어 미래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혈관 속 지방을 배출시켜 혈관건광에도 좋다. 중성지방이 쌓여 혈관 벽을 망가뜨리면 심근경색이나 중픙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크릴오일로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크릴오일은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클레테롤은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크릴오일을 기준치 이상 섭취할 경우 부종현상 및 혈액 응고 장애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