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띠별 운세] 6월 20일, 용띠 '차태현' 몸과 마음이 달라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하루…"과욕은 부리지 말 것"
[오늘 띠별 운세] 6월 20일, 용띠 '차태현' 몸과 마음이 달라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하루…"과욕은 부리지 말 것"
  • 승인 2019.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띠별 운세/사진=YTN
오늘 띠별 운세/사진=YTN

쥐띠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옛말이 있다. 그러나 지금 당신의 상황에서는 고생보다는 실리를 따져서 생각하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 하고 싶은 일이라고 무엇이든 다 할 수는 없는 법. 차분하게 마음을 가다듬고 실속 있는 삶을 찾을 때이다.

 

1936년생 -재물운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증가하고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1948년생 -모든 관계의 공통 분모 중에 하나는 예의다. 예의없는 관계는 곧 무너지니 항시 조심 하라.

1960년생 -큰 수익은 아니나 뜻밖의 재물이 들어온다. 횡재수를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면 더욱 이롭다.

1972년생 -새로운 마음으로 미래를 준비할 기회가 왔으니, 당당히 맞이하자. 기회가 온 것이다.

1984년생 -인생에 노력 없이 대박이란 없다. 노력한 만큼 받는 것이다. 작은 소득에 아쉬워 말아라.

 

소띠

 

사람은 모든 걸 다 잃어도 인심을 잃지 않는 것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법이다. 상대가 아무리 무리한 요구를 하더라도 당신은 끝까지 변하지 않게 표정관리를 해야 한다. 직장인은 전화위복의 계기로 인해 뜻밖의 기회를 잡고 승진 발령이 날 수 있다.

 

1937년생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은 내일을 위해 꼭 필요한 재충전의 시간이다.

1949년생 -자식이 안타까울 수 있다. 모른 척 하는 것이 오히려 자식에게 유익하다.

1961년생 -예전에 좋지 않았던 관계의 사람이 좋은 인연으로 거듭날 수 있다. 자기 하기 나름이다.

1973년생 -쉬운 상황이라고 함부로 도전한다면, 그 길에 대한 보답이 올바르게 돌아오지 않는다.

1985년생 -중요한 일들을 결정할 때는 주위의 조력자에게 상담하는 편이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호랑이띠

 

이미 주어진 일에 대해서는 빨리 마무리 하는 게 이롭다. 오전 중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다면 오후에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갈 곳이 많으니 복을 얻기 쉬운 하루가 되겠으며, 새로운 곳에서 둥지를 틀 수도 있겠다.

 

1938년생 -건강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이 좋다. 집 안에만 있지 말고 가볍게 산책이라도 하라.

1950년생 -당신이 그동안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승승장구의 길목에 들어섰다.

1962년생 -철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무거운 것을 들 때 조심.

1974년생 -직장에서 쌓인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친구와 가벼운 운동이나 대화로 푸는 게 좋다.

1986년생 -생애 첫 경험이 될 만한 중요한 사건이 생길 것이다. 진지한 마음으로 맞이하도록.

 

토끼띠

 

다른 사람의 눈에 잘 돋보이지 않으니, 남들이 나의 존재를 몰라 준다고 하여 슬퍼할 필요는 없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다른 것보다 좀 더 진지한 면이 필요한 하루다. 당분간 묵묵히 음지에서 일하는 게 유리하다. 무리하게 잘못을 바로잡으려다 지나치면 더 나빠질 수 있으니 유념하기 바란다.

 

1939년생 -가급적이면 중요한 일들은 오늘 처리하지 말고 시간을 가지고 해결하는 게 바람직하다.

1951년생 -지나치게 원칙대로만 행동하면 결국 당신도 그러한 답답한 족쇄 속에서 생활해야 한다.

1963년생 -투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 수익을 흥청망청 쓰지 말고 노후를 대비하라.

1975년생 -아무리 주위를 둘러보아도 가족만한 사람이 없다. 더 이상 멀어지기 전에 조치를 취하라.

1987년생 -지금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른 일은 뒤로 미루라.

 

용띠

새로운 일자리나 직장에서 중책을 맡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게 유리하다. 처음 욕심과는 달리 마음은 따르나 몸은 따르지 않는 듯하여 못내 아쉬움이 남을 수 있으나 좋은 하루가 예상된다.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유쾌할 수 있다.

 

1940년생 -재미있는 취미 거리를 발견하여,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너무 즐거운 하루다.

1952년생 -상대와 말싸움을 하지 말라. 오늘은 상대방과 자신의 의견이 서로 일치하기 어렵다.

1964년생 -노력에 대한 대가에 비해 소득이 많다. 그 이상의 욕심은 금물.

1976년생 -아무도 없는 휴양림으로 한적한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모든 세상 일을 다 잊자.

1988년생 -신중 또 신중을 기하여 움직이는 게 좋다. 단, 결정이 나면 바로 행동하는 게 유리하다.

 

 

뱀띠

 

어렵게 생각했던 일들이 생각보다 오늘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연인과의 만남은 큰 변화는 없다. 무언가 새로운 시작점을 찾아야 할 때이니, 깊이 고민하고 심사숙고 하여 서로에게 기쁜 일을 찾아야 한다. 전에는 그르다고 여겨지던 것들이 지금은 올바르게 보인다.

 

1941년생 -평소 상대방에게 베풀면 나중에 실수를 범해도 용서가 된다. 베푸는 데 인색하지 말라.

1953년생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면 힘든 일이 풀릴 수 있다. 마음 먹은 일을 추진할 수 있다.

1965년생 -카리스마에 있어 최고의 조합은 탁월한 유머 감각과 정직이다.

1977년생 -스스로 개척해야 한다. 마음껏 도전하여 기쁨을 만들어 가라.

1989년생 -이성 관계에서 유리한 날이다. 평소 마음에 두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마음을 열어라.

 

 

말띠

 

새로운 이성과 만나는 시기로는 아직 이르니, 좀 더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사람을 만날 때에는 항상 겸손한 태도를 잃지 않도록 자신을 잘 단속해야 할 것이다. 어떤 징검다리라도 한 번 더 두들겨 보고 건너야만 한다. 견문을 높이면 이롭다.

 

1942년생 -남에게 자신의 일을 맡기면 원하는 대로 이룰 수 없으니, 자신이 직접 하는 것이 좋다.

1954년생 -오늘은 부부문제는 원만하게 풀리지만, 생각 밖의 뜻하지 않은 금전지출이 예상된다.

1966년생 -누군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당신을 돕고 있는 조력자가 있으니, 오늘은 알게 되리라.

1978년생 -자신만의 생각으로 움직이지 말고 주변의 윗사람에게 자문을 구해서 행동하라.

1990년생 -약간의 고집과 아집이 필요한 때다. 자신의 주장과 행동을 밀고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

 

양띠

 

당신에게 새로운 발전의 기회가 온다. 이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생활이 필요하다. 새로운 설렘이 당신을 찾아오게 되는 데, 적당한 융통성으로 대한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하루다. 세월은 쉬지 않고 빨리 흘러간다.

 

1943년생 -시간은 위대한 의사이다. 모든 것을 치유해주기 때문이다.

1955년생 -계약 문제는 항상 꼼꼼하게 검토하고 계약서에 서명해야 한다. 서툰 행동은 삼가라.

1967년생 -익숙한 실수를 반복하지 마라. 실수와 친숙해서 좋을 게 없다.

1979년생 -차차 예전처럼 나아지고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1991년생 -이동할 일이 생기면 돌아가는 게 신상에 유리할 것이다.

 

원숭이띠

 

평소와 다르게 오늘 따라 부쩍 당신 혼자라고 느낄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일들은 원하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흘러가고 있다는 증거이니 느긋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는 편이 좋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다음을 위하여 재충전하기 바란다. 자기 다리 밑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1944년생 -눈 앞에 보이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도록 하라.

1956년생 -세상에서 원칙이 있다면 원칙이 없다는 것이다. 언제나 상황에 맞는 원칙은 다르기 때문이다.

1968년생 -행동은 최대한 단순하게 하라. 당신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 줄 알아야 귀인이 도와 줄 것이 아닌가.

1980년생 -당신이 인생을 길게 살길 원한다면. 어떠한 일에 대해서도 젊은이답게 대응하라.

1992년생 -길이 아닌 길로 가려고 하지 말라. 지금 가고 있는 길 역시 당신에게 좋은 길이다.

 

 

닭띠

 

주변 사람의 어려움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도와주는 것이 유리하다. 중요한 거래는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생각하여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한 행동이 될 것이다. 하늘과 땅이 큰 차이가 있듯이 오늘 보이는 것은 실로 차이가 클 수 있다.

 

1945년생 -집 나간 자식이 돌아온다. 아무말 말고 돌아서서 쌀 씻어 밥 해줘라.

1957년생 -복이 화가 되었다가 화가 다시 복이 된다. 인생새옹지마로다.

1969년생 -맛있는 음식이라고 아무거나 먹어선 안 된다. 무슨 일이든 현실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1981년생 -연예인은 구설과 시비가 따를 수 있다. 말과 행동에서 기품이 느껴지도록 처신하라.

1993년생 -아침부터 분주하게 하루가 시작될 수 있지만, 오후 무렵에는 평온이 찾아올 것이다.

 

개띠

 

가지가 굵으면 줄기가 부러진다. 필요 없는 것들은 미련을 두지 말고 치워야 함이 옳다. 특별한 일은 없다. 이런 날은 음악이나 책으로 기분 전환이라도 하는 게 유리하다. 오랜만에 식구들과 오붓하게 외식하는 것도 좋겠다.

 

1946년생 -일에 대한 처리를 정에 의존하면 더 큰 화를 자초한다. 여행은 자제하도록 하라.

1958년생 -계획한 일들이 풀리지 않아도 초조해 하거나 짜증 부리지 않는 게 좋다.

1970년생 -가까운 곳으로 산책이라도 하는 게 좋다. 지금은 정서적인 안정을 우선 도모해야 한다.

1982년생 -악의가 공격하고 무지가 조롱해도, 결국 승리하는 것은 진실이다. 건승하라.

1994년생 -어디든 상관 없다. 최대한 가족을 많이 모이게 하라. 가족사랑이 최고다.

 

돼지띠

 

행운의 여신이 당신 편이라고 느껴지는 하루이다. 어느 정도의 결과는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더 좋은 결실을 위해 스포츠나 여가활동을 통한 대인관계를 넓혀보는 게 유리하다. 천리까지 바람이 부니 태평한 하루이다.

 

1947년생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 하지 마라. 내일이면 잊혀질 일이다.

1959년생 -의욕도 없고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하루이다. 가벼운 여행이라도 떠나는 게 좋다.

1971년생 -더도 필요 없다. 딱 반 발자국만 먼저 움직여라. 그러면 최초가 된다.

1983년생 -오해를 받을 수 있으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조력자로 인하여 무난히 넘긴다.

1995년생 -친구들과 다툼이 생기는 하루이다. 먼저 사과하는 것이 우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제공=네이버 오늘의 운세, 포춘 82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