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에서 배우로…박소진, 저예산 장편영화 ‘제비’로 본격 배우 활동
걸스데이에서 배우로…박소진, 저예산 장편영화 ‘제비’로 본격 배우 활동
  • 승인 2019.06.1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박소진/사진=눈컴퍼니
배우 박소진/사진=눈컴퍼니

걸그룹 걸스데이에서 배우로 전향한 박소진이 본격 배우 행보의 첫 작품으로 저예산 장편영화 ‘제비’를 택했다.

18일 소속사 눈컴퍼니는 “박소진이 영화 ‘제비’에 출연을 확정 짓고 촬영을 마무리 지었다”라고 전했다.

영화 ‘제비’는 1983년 전두환 군사정권 시절 과거 이야기를 담은 ‘제비’라는 책을 출간한 엄마 ‘차은숙’과 그 책에 숨겨진 자아를 찾게 되는 아들 ‘이호연’의 이야기 그린다. 지난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서 선정 및 발표한 30개의 작품 중 하나.

박소진은 호연의 아내, ‘장은미’ 역을 맡았다. 은미는 호연과 은숙 둘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을 이어주는 매개이자,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호연에게 소중한 존재로 자리매김하는 인물. 특히 극중 현대무용을 전공한 은미의 공연 장면을 고려해, 박소진은 수차례의 무용 연습을 통해 무용 전공자인 은미를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후문.

지난 4월 배우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박소진은 저예산 장편영화 ‘제비’로 첫 행보를 알리며 신중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 작품의 규모에 중점을 두지 않고, 연기에 대한 진정성과 소신으로 첫 작품을 선택한 박소진이기에 그의 향후 연기 활동에 큰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영화 ‘제비’는 지난주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