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하반기에 신입사원 1,230명 채용... 에듀윌, NCS 시크릿 노트 무료 배포
코레일, 하반기에 신입사원 1,230명 채용... 에듀윌, NCS 시크릿 노트 무료 배포
  • 승인 2019.06.1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홈페이지
사진=에듀윌 홈페이지

코레일 한국철도공사가 하반기 공기업 채용 일정을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공채에서 신입사원 1,230명을 채용, 상반기에 이어 대규모 채용을 시행한다. 상반기에는 1,448명 모집에 4만8,821명의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공기업은 안정성과 연봉, 워라밸 측면에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미리 취업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수험생을 위해 ‘공기업 취업 시크릿 노트’를 무료로 배포 중이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고 있는 공기업 채용 전형에서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NCS다. 

NCS란 국가직무능력 표준을 일컫는 말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이다. 자소서부터 필기시험, 면접 등 모든 전형에 NCS가 적용된다.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 평가와 직무수행능력 평가로 나눠지는데 직업기초능력 평가는 직장생활을 위해 필요한 기초능력을 실제 직무환경에서 어떻게 발현하는지를 평가한다. 직무수행능력 평가는 선발인원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지식·기술·태도 등을 평가하게 된다. 

에듀윌이 제작한 시크릿 노트는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을 모두 다뤄 각 기업별로 출제되는 모든 영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이론으로 기본 실력부터 탄탄히 쌓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눈에 띈다. 

에듀윌은 6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시크릿 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