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제 공연은 관객들과의 소통이 중요”…팬들에게 싸인 선물(거미 전국투어 콘서트)
거미, “제 공연은 관객들과의 소통이 중요”…팬들에게 싸인 선물(거미 전국투어 콘서트)
  • 승인 2019.06.1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미/사진=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거미/사진=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가수 거미가 관객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거미 전국투어 콘서트 THIS IS GUMMY’가 개최됐다.

이날 거미는 오프닝 무대로 ‘사랑은 없다’, ‘Because Of You’를 불렀다. 화려한 패턴 무늬를 입고 등장한 그는 ‘사랑은 없다’ 무대서 락 스피릿을 보여주며 첫 무대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Because Of You’ 무대서는 애절한 감성을 보여줘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무대 후 거미는 “진짜 많이 와주셨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저를 보러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이번 공연 제목 다들 알고 오셨죠? ‘이것이 거미다’”라며 “좀 떨린다. 여러분들의 박수의 영향인 거 같다. 조금 기죽었다. 여러분들의 함성과 박수에 기가 죽어서 공연을 어떻게 이어가야 하나 고민이다. 소리 잘 지르실 수 있는데 아까는 왜 이렇게 하셨나 싶다(웃음). 여러분들도 긴장 하셨나요? 차근차근 풀어질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공연을 쉬지 않고 했음에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시는 걸 보니 아직은 조금 인기가 있는 거 같다”며 “이번 콘서트는 그동안의 공연 중에서 좋았던 걸 모아본 공연이다. 저의 베스트라고 보시면 된다. 아마 제 공연이 처음이시고, 제 음악을 잘 모르셔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노래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즐기기 쉬우실 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전국 투어 공연이 끝나면 술 먹고 인형 뽑기를 한다. 무의미하게 돈을 쓸 바에야 매니저가 인형을 먼저 뽑아줬다”며 16년 동안 공연을 보러 온 팬에게 싸인 인형을 선물했다.

거미는 ‘가장 멀리서 온 관객’, ‘제 히트곡 5개 제목을 말하실 수 있는 분’, ‘제 공연을 가장 많이 보신 분’ 등을 찾으며 싸인 선물을 주는 등 소통을 이어갔다.

그는 “제 공연을 한 마디로 하자면 여러분들과의 소통이다. 물론 이별하고 오신 분도 있을 거고, 앉아서 들으러 오신 분도 있으실 거다.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건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시냐에 따라 공연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다들 즐기다가 가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미는 오는 22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전국투어 THIS IS GUMMY’를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