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맛 2’ 김재중, ‘공감요정’의 예능 나들이…‘엉뚱+진솔’ 매력 발산
‘연애의 맛 2’ 김재중, ‘공감요정’의 예능 나들이…‘엉뚱+진솔’ 매력 발산
  • 승인 2019.06.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중이 '연애의 맛2'에 출연, 솔직 담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사진=TV CHOSUN
김재중이 '연애의 맛2'에 출연, 솔직 담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사진=TV CHOSUN

 

김재중이 10년 만에 출연한 예능에서 솔직 담백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13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프로그램 ‘우리가 잊고 지냈던 두 번째 : 연애의 맛(이하 ‘연애의 맛2)’에 패널로 출연한 김재중은 패널들과 역대급 케미스트리를 발산하는 것은 물론, 솔직하고도 재치 넘치는 모습으로 새로운 ‘공감요정’ 캐릭터에 등극하며 예능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MC 최화정은 “오늘 프로그램을 위해 스튜디오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라며 김재중을 소개했다. 김재중은 “오늘 아침까지 일본에 있다가 ‘연애의 맛’을 위해 한국에 왔다. 지금 아레나 투어 중”이라고 최근 근황을 밝히며 오랜만의 예능 출연에 대한 설렘을 전했다.

이어 그는 새로 등장한 ‘연애의 맛2’ 공감 요정답게 탁월한 공감능력을 선보였다. 열혈 시청자 모드로 변신, VCR 속 데이트 모습을 넋 놓고 지켜보다가도 “저럴 때 ‘엉따’(엉덩이 따뜻해지는 기능)라도 틀어주지” “그냥 다 부럽다” 등 솔직한 현실반응으로 깨알재미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김재중은 중간 중간 VCR을 보며 비슷하게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는 “요리를 직접 해주는 걸 좋아한다”고 밝히며 “요리책도 냈었다. 한식은 다 할 줄 알고, 일식은 공부 중”이라며 남다른 요리 실력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리액션 부자’의 모습을 보이며 박나래와 뜻밖의 케미스트리를 뽐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특히 김재중은 엉뚱하고도 진솔한 모습으로 반전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천명훈의 데이트 모습을 본 뒤, ‘좋아하는 것을 좋아할 예정이다’라는 멘트를 손바닥에 필기를 하며 “배워야 할 좋은 멘트다”라고 말해 패널들을 당황케 하는가 하면, 급 전개되는 첫 데이트 모습을 지켜보다 당황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며 천명훈을 향해 “문제를 모르는 것이 문제다”라고 속 시원한 사이다 발언을 날리기도 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샀다.

이처럼 김재중은 10년 만의 국내 예능 출연에도 남다른 입담과 탁월한 공감능력을 보이며 패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재치 넘치는 예능감과 스스로가 생각하는 연애에 대한 이야기와 솔직한 현실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에 공감을 선사하며 연애코치에 걸맞은 대활약을 펼쳤다.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반가운 김재중의 모습에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그만큼 뜨거웠던 시청자들의 관심과 파급력을 입증했다.

한편 ‘연애의 맛2’를 통해 10년 만에 반가운 국내 TV예능 복귀를 알린 김재중은 15, 16일 양일간 고베 월드기념홀에서 아레나 투어 추가 공연으로 팬들을 만난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