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줍쇼 출연 공원소녀 레나, 어머니가 가수 이은저? 누구길래... “고 이영훈 작곡가의 유일한 여자 보컬”
한끼줍쇼 출연 공원소녀 레나, 어머니가 가수 이은저? 누구길래... “고 이영훈 작곡가의 유일한 여자 보컬”
  • 승인 2019.06.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끼줍쇼 영상 캡
사진=한끼줍쇼 영상 캡

한끼줍쇼에 출연했던 공원소녀 레나의 어머니가 가수 이은저로 알려져 화제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이은저는 이광조의 노래 ‘세월가면’을 리메이크한 가수로 유명하다. 고인이 된 이영훈 작곡가가 이문세 외에 전곡을 작업해준 가수로는 이은저가 유일한 인물로 알려졌다.

1996년 발표와 동시에 큰 사랑을 받았던 노래 ‘세월가면’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곡이다. 

이은저는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을 당시 이영훈과 이문세의 지원을 받아 화제가 됐다. 

한편 지난 12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서는 산들, 정승환, 공원소녀 레나가 서울 종로구 홍지동에서 한끼에 도전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MC 이경규는 레나에게 “어머니께서 아이돌을 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지 않으셨냐”고 물었다. 

그러자 레나는 “엄마도 예전에 가수 생활을 하셨다. 힘든 걸 아니까 처음엔 반대하셨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경규가 “우리가 알 만한 노래가 있을까?”라고 묻자, 레나는 “성함이 이은저”라고 말했다. 

이름을 검색한 뒤 출연진들은 “故 이영훈 작곡가의 유일한 여자 보컬리스트라고 나온다”면서 “이 분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