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변호인’ 178건의 차별 무너뜨린 위대한 도전…오늘 개봉, 한정판 굿즈 이벤트
‘세상을 바꾼 변호인’ 178건의 차별 무너뜨린 위대한 도전…오늘 개봉, 한정판 굿즈 이벤트
  • 승인 2019.06.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세상을 바꾼 변호인’ 스페셜 포스터/사진=CGV아트하우스
영화 ‘세상을 바꾼 변호인’ 스페셜 포스터/사진=CGV아트하우스

다양성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한 영화 ‘세상을 바꾼 변호인’이 오늘(13일) 개봉을 기념해 178건의 합법적 차별을 무너뜨리기 위한 결정적 한방을 담은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또한 아트하우스 Club 아티스트 한정판 굿즈 선착순 이벤트를 개최해 관객들의 예매 열풍을 기대하게 만든다.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남녀의 동등한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싸운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의 결연한 태도가 담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는 ‘법을 통해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원칙으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역차별 등 인권 향상을 위한 모든 종류의 차별 철폐에 목소리를 낸 인물로, 영화 속에서 성차별의 근원을 무너뜨리기 위한 결정적 한방을 날리며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은 신용카드를 남편 명의로 만들어야 한다”, “여성은 수당을 더 받는 초과근무를 할 수 없다”, “하버드 로스쿨에는 여자 화장실이 없다”, “여성 경관은 뉴욕에서 순찰할 수 없다” 등의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에 만연해왔던 178건의 합법적 차별에 맞서는 루스의 위대한 도전을 암시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감을 불러 모은다. 

6월 아트하우스 Club 아티스트 한정판 배지 이벤트에 ‘세상을 바꾼 변호인’이 선정되었다. 개봉일인 6월 13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2019 아트하우스 Club 아티스트 등급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트하우스 전용관(CGV 강변, 구로, 대학로,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신촌아트레온, 압구정, 여의도, 용산아이파크몰, 동수원, 소풍, 오리, 인천, 광주터미널, 대전, 대구, 청주(서문), 춘천, 평촌, 서면)에서 ‘세상을 바꾼 변호인'을 관람한 유료 티켓과 등급을 인증하면 한정판 굿즈 배지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화 ‘세상을 바꾼 변호인’은 남녀의 동등한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고군분투해 온 변호사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가 성차별의 근원을 무너뜨릴 수 있는 한 획기적인 케이스를 맡으며 법에 도전하는 위대한 과정을 그린다. 영화 ‘그린 북’, ‘스포트라이트’의 제작진이 참여해 또 한 번의 위대한 실화의 감동을 전한다. 

긴즈버그의 조카인 다니엘 스티플만이 긴즈버그의 인터뷰와 자료들을 토대로 시나리오를 써 아직 제작되지 않은 최고의 시나리오 리스트인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한 앞서 진행된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 CGV 골든에그 99%를 달성, 영화적 완성도와 대중적인 재미까지 인정받았다. 

차별을 무너뜨리고 세상을 바꾼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의 실화를 다룬 영화 ‘세상을 바꾼 변호인’은 절찬 상영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