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한 맨체스터 폴 포그바, 한국 팬들에 감사 인사... “손흥민 배울점 많아, 이강인은 아직 잘 몰라”
한국 방문한 맨체스터 폴 포그바, 한국 팬들에 감사 인사... “손흥민 배울점 많아, 이강인은 아직 잘 몰라”
  • 승인 2019.06.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포티비뉴스 영상 캡처
사진=스포티비뉴스 영상 캡처

잉글랜드 프리미어미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폴 포그바(26·프랑스)가 처음 한국을 방문했다. 

포그바는 13일 12시 서울 용산구 아디다스 더베이스 서울에서 열린 ‘아디다스-폴 포그바 아시아 투어’에 참석했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초청으로 내한한 포그바는 한국 팬들과 세리머니 배틀, 컨트롤 챌린지, 스페셜 풋살 매치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을 처음 방문한 포그바는 “첫 방문인데 상당히 넓고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다시 방문을 하고 싶은 곳이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손흥민에 대해서는 “손흥민은 굉장히 좋은 선수다. 한국 최고의 선수로 장점이 아주 많은 선수”라며 “나도 배울 점이 많다”고 말했다. 

2013년 터키에서 열렸던 U-20 월드컵에서 프랑스의 우승을 이끌며 골든볼을 수상했던 포그바는 “한국 대표팀의 역사적인 성과를 축하한다”면서 “우승은 플레이가 아니라 승리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강인에 대한 질문에 포그바는 “아직 잘 알지 못하지만 나중에 확인하고 싶다. 결승전을 보면 알 것 같다”고 답했다

포그바는 마지막으로 “새벽까지 깨어 맨유의 경기를 시청해주는 한국의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시즌 중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서울에 방문했다. 쉽지는 않겠지만 맨유와 함께 한국에서 프리시즌을 치르고 싶다”는 인사를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