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호는 누구? 어릴 적부터 축구 유망주로 관심…'차범근 축구대상 수상하기도'
백승호는 누구? 어릴 적부터 축구 유망주로 관심…'차범근 축구대상 수상하기도'
  • 승인 2019.06.1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승호/사진=백승호 인스타그램
백승호/사진=백승호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백승호가 A대표팀 데뷔전을 치르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11일 대한민국 대 이란의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이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백승호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백승호는 CF 페랄라다-지로나 B소속 대한민국 축구선수로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 윙어이다.

백승호는 어린시절 주말리그에서 18경기에 나서 30골을 넣는 활약을 보인 바 있다.

이후 제 22회 차범근 축구대상을 수상하는 등 빼어난 유망주로 주목 받았다.

12월에는 대한민국 U-14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 자격으로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 1회 한국-카탈루냐 유소년 컵 대회에 참가했으며 이 대회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FC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 감독의 눈에 띄었다. 

이후 그는 수원 삼성 블루윙즈 U-15유스팀인 매탄중학교에 스카우트 되어 입학이 예정된 상태였으나 수원측에서 대승적 차원에서 백승호를 보내주고 스페인 가서도 지원해 주기로 결정했다.

이어 2017년 FC바르셀로나 B를 떠나 라리가 승격팀 지로나 FC로 이적했으며 그후 지로나 FC의 2군 팀인 CF페랄라다지로나 B에 소속됐다.

특히 백승호의 아버지 백일영 씨 연세대학교 교수로 퍼듀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밖에도 대한스포츠의학회 이사, 한국대학교수테니스연맹 이사 등의 이력이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