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고수들은 다 안다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식이섬유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고수들은 다 안다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식이섬유 다이어트 방법
  • 승인 2019.06.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TV정보쇼 알짜왕' 캡처

 

최근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 소개된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이 화제다.

MC 박수홍도 매일 먹는다는 프리바이오틱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도 알려졌다.

 

이 날 방송에 출연한 식품영양학과 교수 차윤환은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에는 작은 프리바이오틱스들이 훨씬 유리하다"며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설명했다.
이어 칼로리는 낮고 유익균증식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식이섬유 다이어트 중 효율적이라고 언급했다.

뒤이어 등장한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차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장내환경 개선을 돕는다.

 
이 날 방송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장에 도달하는 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실제 실험에 나섰다.

실험 결과 프리바이오틱스는 섭취한 그대로 장에 도달했고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일부만 장에 남았다.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또다른 효과인 변비 개선 효과를 언급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물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충분히 섭취할 경우 염증성 장 질환이 완화되고 배변 빈도 역시 증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