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다이어트가 확실한 이유!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핑거루트 효능은?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확실한 이유!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핑거루트 효능은?
  • 승인 2019.06.0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TV정보쇼 알짜왕 캡처

 

최근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 소개된 핑거루트 효능이 화제다.

약재, 차, 향신료 등으로 활용되는 핑거루트는 몸속 지방세포를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남아시아 열대 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의 뿌리 식품인 핑거루트는 손가락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 '핑거루트'로 이름 지어졌다.

 
이 날 방송에 출연한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핑거루트의 핵심성분은 판두라틴"이라며 판두라틴이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를 촉진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윤완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지방세포 크기가 작아지게 된다"며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언급했다.

또 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지방세포 크기가 증가하며 비만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설명하며 핑거루트가 지방크기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효능에 이어 핑거루트를 활용한 음식 레시피로 '핑거루트 소스 관자 구이'가 소개됐다.

다이어트 별미로 제격인 핑거루트 소스는 일반적인 발사믹 소스 레시피에 핑거루트 가루를 첨가해 만든다.

관자 구이와 아스파라거스에 핑거루트 소스를 뿌리고 취향에 따라 각종 견과류, 치즈 등을 더하면 색다른 다이어트 메뉴가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