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호주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손흥민 출전?..벤투 감독 "측면이든 중앙이든 공격적으로 배치"
한국 호주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손흥민 출전?..벤투 감독 "측면이든 중앙이든 공격적으로 배치"
  • 승인 2019.06.07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투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오늘(7일) 대한민국 축국 국가대표팀과 호주의 KEB 하나은행 초청 친선경기가 열린다.

지난 6일 경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파울루 벤투 한국 대표팀 감독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고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은 지난주 토요일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출전했다. 이후에 화요일 저녁에 합류했다. 손흥민이 일 년 내내 대표 팀에 오기 위해서 경기를 하고 비행을 한다. 지금이라고 손흥민이 못 뛸 이유는 없다. 정상적으로 훈련도 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 출전과 포지션은 내일 확정하려 한다. 손흥민은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 측면이 됐든, 중앙이 됐든 손흥민을 공격적으로 배치할 것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바와 융화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벤투 감독은 대표 팀에 새로 합류한 선수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새로운 선수들을 파악하고 있다. 소속팀에서 좋은 능력들이 대표 팀에서 어떻게 녹아들지 확인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관찰을 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 호주의 친선경기는 오늘(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