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드록바 2골 폭발…아스날 격파 '선두 탈환'
첼시, 드록바 2골 폭발…아스날 격파 '선두 탈환'
  • 승인 2010.02.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첼시 ⓒ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SSTV | 김태룡 기자] 첼시가 아스날을 격파하며 리그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첼시는 8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트 브리지에서 열린 2009-2010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아스날과의 홈 경기에서 2골을 터뜨린 디디에 드록바의 맹활약과 골키퍼 페트르 체흐의 선방에 힘입어 2-0 완승을 거뒀다.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긴 첼시는 18승4무3패(승점58)를 기록하며 하루 앞선 7일 포츠머스와 경기에서 5-0으로 승리해 선두 자리에 오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56)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아스널은 15승4무6패(승점49)를 기록하며 3위에 머물렀다.

이날 첼시의 일등공신은 드록바였다. 드록바는 2골을 추가, 아스날을 상대로 통산 12경기에서 12골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하며 '아스날 킬러'의 면모를 입증했다. 또한 골키퍼 체흐는 몇 차례 신들린 선방을 날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선제골은 전반 7분에 터져나왔다. 코너킥 상황에서 존 테리의 머리를 거친 골이 드록바에게 이어졌고, 드록바는 이를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시키며 아스날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아스널은 역습의 기회를 노렸지만 또 다시 득점을 터뜨린 쪽은 첼시였다.

전반 22분 역습 상황에서 드록바는 박스 안에서 프랭크 램파드의 패스를 이어 받아 가엘 클리시와 토마스 베르마엘렌을 가볍게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골키퍼 체흐는 앞서 전반 16분 안드레이 아르샤빈의 논스톱 슈팅을 막은데 이어 후반 23분 세스크 파브레가스의 프리킥마저 막아내며 아스날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아스널은 후반 시오 월컷 대신 니클라스 벤트너를, 디아비와 사냐 대신 로시츠키와 에부에를 투입하며 공격 변화를 꿰했지만 첼시의 수비벽을 허물지는 못했다. 첼시는 2-0 짜릿한 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인기상’ 2PM, 변치않는 짐승돌 카리스마 “재범이형 고마워요~”]

[VOD- 비-박지성과 함께한 '자선드림매치']

[VOD- 박지성 "히딩크감독님은 내 축구인생의 전환점"]

[VOD- '산소탱크' 박지성, '퓨전' 모델로서 공식적인 첫 선보여]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