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전면 개편…“이용 편리 하겠네” 어떻게 바뀌었나?
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전면 개편…“이용 편리 하겠네” 어떻게 바뀌었나?
  • 승인 2019.06.0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다모아 / 사진=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보험다모아 / 사진=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보험상품 비교 시스템인 ‘보험다모아’와 중고차 정보시스템인 ‘카히스토리’가 보험 상품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됐다.

‘보험다모아’와 ‘카히스토리’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이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홈페이지 디자인이 개선된 것.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중고차 정보시스템으로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등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량 일반사양 및 소유자, 용도변경이력, 보험사고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보험다모아’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PC와 모바일 상에서 운영하는 보험 상품 비교 플랫폼으로 ‘보험다모아’에서는 보험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정보 및 보험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소비자가 많이 찾는 자동차보험, 실손 보험, 여행자보험, 암보험 등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관련 이미지를 함께 보여준다.

또한 보험유형· 보험가격지수 등 보험 상품 특성정보 아이콘을 추가했다.

한편 이밖에 연금보험 및 저축성보험은 간단한 질의·응답문을 통한 상품가이드를 신설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특성을 선택하면 해당 보험 상품을 찾아주는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바뀌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