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스타] 이주의 생일, 여자친구 신비·NCT 해찬·프로미스나인 이나경·하이라이트 손동운·현아·다이아 주은
[인싸스타] 이주의 생일, 여자친구 신비·NCT 해찬·프로미스나인 이나경·하이라이트 손동운·현아·다이아 주은
  • 승인 2019.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아,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여자친구 신비, 하이라이트 손동운, NCT 해찬, 다이아 주은/사진=이파네마, 오프더레코드, 쏘스뮤직, 어라운드어스, SM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현아,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여자친구 신비, 하이라이트 손동운, NCT 해찬, 다이아 주은/사진=이파네마, 오프더레코드, 쏘스뮤직, 어라운드어스, SM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6월 첫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프로미스나인 이나경/사진=오프더레코드
프로미스나인 이나경/사진=오프더레코드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2000년 6월 1일 (만 18세)생인 이나경은 2017년 엠넷 ‘아이돌학교’로 처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예쁘장한 외모로 주목 받았던 이나경은 킬링 파트를 탁월하게 소화해내며 더욱 인기를 굳혔다. 꾸준한 노력 끝에 그는 최종 5위를 기록해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했다. 또한 그는 초등학생 때 학습지 광고를 찍은 적도 있으며, 중국서 유학생활을 해 중국어가 매우 유창하다. 특히 멤버 이서연과 함께 오마이걸의 광팬이라는 후문. 닮은 연예인으로는 트와이스 쯔위가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반반 염색으로 화제가 됐었다.

여자친구 신비/사진=쏘스뮤직
여자친구 신비/사진=쏘스뮤직

 

#여자친구 신비

1998년 6월 3일 (만 20세)생인 신비는 지난 2015년 걸그룹 여자친구로 데뷔한다. 과거 신비는 ‘초등 팝핀’이라는 팀으로 SBS ‘놀라운 스타킹’에 출연 할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뛰어난 춤 실력을 자랑했다. 이에 팀 내에서도 신비는 서브보컬과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 신비는 가장 예쁜 춤선을 가진 9명의 K-POP 아이돌로 선정 될 정도로 빼어난 춤선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랩, 비주얼, 가창력을 모두 갖춘 실력자다. 닮은 사람으로는 소녀시대 제시카가 꼽히고 있으며, 준수한 외모로 비주얼 센터라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현아/사진=이파네마
현아/사진=이파네마

 

#현아

1992년 6월 6일 (만 26세)생인 현아는 2007년 원더걸스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뛰어난 춤 실력으로 주목 받던 현아는 건강상의 이유로 원더걸스를 탈퇴, 이후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기며 포미닛으로 재 데뷔했다. 현아는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솔로 활동에서도 큰 두각을 드러냈는데 ‘버블팝’, ‘아이스크림’, ‘빨개요’, ‘베베’ 등으로 활동하며 ‘패왕색 현아’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또한 그는 트러블메이커, 트리플H 등의 유닛 활동으로 남 가수들과의 케미를 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현재 현아는 펜타곤 이던과의 열애를 인정,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나온 후 싸이가 설립한 P NATION와 계약했다.

하이라이트 손동운/사진=어라운드어스
하이라이트 손동운/사진=어라운드어스

 

#하이라이트 손동운

1991년 6월 6일 (만 27세)생일 손동운은 2009년 그룹 비스트로 데뷔했으며, 현재는 팀 이름을 바꿔 하이라이트의 멤버다. 팀에서 막내와 리드 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데뷔 초보다 보컬 실력이 향상 됐다. 선명한 이목구비로 외국인으로 자주 오해 받으며, 어려보이는 얼굴을 가진 양요섭 때문에 ‘리얼 막내’라는 별명도 생겼다. 뭐든 열심히 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손동운은 재치있는 입담으로 예능계를 사로잡기도 했다. 또한 그는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모래시계’, ‘위대한 캣츠비’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배우로서의 영역도 넓혔다. 현재 손동운은 지난 5월 의무 경찰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NCT 해찬/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해찬/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해찬

2000년 6월 6일 (만 18세)생인 해찬은 2016년 NCT 127 ‘Fire Truck’ 앨범에 참여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그는 NCT 127에서는 리드보컬이자 막내, NCT DREAM에서는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귀를 사로잡는 특이한 음색을 가졌으며, 춤 멤버로 꼽혀도 손색없을 만큼 뛰어난 춤 실력을 자랑한다. 또한 팀 내 분위기 메이커로 손발력과 입담이 굉장히 뛰어나다. 데뷔 전에는 루키즈 멤버들과 디즈니 채널 미키 마우스 클럽에 출연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NCT 127 미니앨범 ‘NCT #127 WE ARE SUPERHUMAN’을 발매했으며, 미국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이아 주은/사진=MBK엔터테인먼트
다이아 주은/사진=MBK엔터테인먼트

 

#다이아 주은

1995년 6월 7일 (만 23세)생인 주은은 2017년 다이아 정규 2집 ‘YOLO’부터 새 멤버로 합류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팀 내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유니스와 함께 많은 파트를 맡고 있다. 청아하고 담백한 음색에 톤이 굉장히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 또한 그는 연기자로서의 활동도 넓혀갔는데 KBS 드라마 스페셜 ‘너와 나의 유효기간’, 올레TV 웹드라마 ‘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 등에 출연하며 무난한 연기 실력을 보여줬다. 가장 최근에는 다이아 신곡 ‘우와’로 활동하며 팬들과 만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