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탑재 '모토로이', 예약 가입 개시
구글 탑재 '모토로이', 예약 가입 개시
  • 승인 2010.01.27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이 ⓒ 모토로라

[SSTV|김동균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폰 '모토로이'가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모토로라사의 모토로이 정식 출시에 앞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리점을 통해 26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예약 가입을 실시한다. 출고가 89만 8천7백원으로 책정된 모토로이의 판매가는 2년 약정조건으로 요금제에 따라 최고 21만원에서 무료까지 다양하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700명과 전체 예약 가입 고객 추첨을 통한 700명 등 총 1400명에게 찬정 수량으로 제작된 안드로이드 액세서리 키트(USB메모리, 휴대폰 케이스, 휴대폰 고리)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모토로이와 상금 50만원을 제공하며 총 14명에게 개발비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다.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OS를 만든 구글의 콘텐츠들을 최적화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구글 맵스, G메일, 유튜브, 구글 토크 등의 콘텐츠가 기본 탑재된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웹킷 브라우저를 탑재, 최대 8개의 브라우저를 빠른 속도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의 구미에 맞게 지상파 DMB와 MP3플레이어, 3.5파이이어잭을 탑재했으며 8기가 외장 메모리를 제공해 최대 32GB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800만 화소 카메라와 3.7인치 WVGA TFT-LCD화면을 적용했으며 스마트위젯, 더블 탭 줌 인 앤 아웃, 5개 문자 입력 방식 등 사용자 친화적 UI를 탑재했다.

예약 가입은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혹은 온라인 쇼핑콜, 전국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이경실 "정선희와 공동MC, 다들 말렸다"]

[VOD] 'TV복귀' 정선희 "평생 겪을 일 다 겪은 느낌"]

[VOD] 한채아, ‘매혹적’이고 ‘섹시한’ 그녀만의 매력]

[VOD] 한채아 “이상형, 외모보단 나를 아껴주는 사람이 좋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