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주 컴백 예고, 프톤치드돌 프로미스나인·청량 썸머퀸 우주소녀·반전매력 틴탑
[인싸뮤직] 다음주 컴백 예고, 프톤치드돌 프로미스나인·청량 썸머퀸 우주소녀·반전매력 틴탑
  • 승인 2019.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에서부터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틴탑/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 티오피미디어
위에서부터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틴탑/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 티오피미디어

 

그룹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틴탑이 컴백을 예고했다.

앞서 위인더존은 지난 27일 데뷔 앨범 ‘WE IN THE ZONE’ 발매 했다. 타이틀곡 ‘내 목소리가 너에게 닿게’는 딥하우스와 힙합이 섞인 트랙 위에 그들이 가장 먼저 대중과 나누고 싶었던 이야기인 꿈에 대한 이야기, 고민, 다짐을 녹여낸 멜로디 라인과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다. 위인더존은 성공적으로 데뷔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딛었다.

이어 29일 원어스는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는 이번 앨범 콘셉트인 ‘개와 늑대의 시간(석양이 질 무렵)’을 표현한 곡으로,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원어스는 남성미를 내세우며 성공적으로 컴백, 팬들의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았다.

이들을 이어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틴탑이 새 앨범을 발매한다.

프로미스나인/사진=오프더레코드
프로미스나인/사진=오프더레코드

 

#프톤치드돌, 프로미스나인.

지난해 10월 프로미스나인은 스페셜 앨범 ‘From.9’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러브 밤(LOVE BOMB)’은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함께 빠른 비트감이 어우러지며 더욱 신나고 즐거운 리듬감이 특징인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의 설레고 두근거리는 감정이 마치 폭탄이 터지는 것처럼 심장이 뛴다는 것에 비유했다. ‘프로듀스48’ 끝나고 장규리가 합류, 완전체 컴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높은 퀄을 자랑하는 곡으로 프로미스나인은 자신들의 이름을 더 널리 알리게 됐다.

이를 이어 프로미스나인은 오는 4일 첫 번째 싱글 앨범 ‘펀 팩토리(FUN FACTORY)’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펀!(FUN!)’은 경쾌한 하우스, 디스코 리듬과 프로미스나인의 발랄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송하영과 박지원의 자작곡인 ‘플라이 하이(FLY HIGH)’와 ‘러브 럼펌펌(LOVE RUMPUMPUM)’ 등이 수록 되어있다. 프로미스나인은 개인 티저 영상, 단체 오피셜 포토 등을 공개하며 컴백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주소녀/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청량 썸머퀸, 우주소녀.

지난 1월 우주소녀는 새 미니앨범 ‘WJ STAY?’로 컴백했다. 타이틀곡은 ‘라 라 러브(La La Love)’로 벅찬 감성을 자아내는 스트링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곡 전개가 인상적인 레트로 팝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순간순간을 눈에 담아 되새기고 또 간직하고픈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새해 첫 컴백인 만큼 우주소녀는 전보다 더 화려한 매력을 펼치며 대중들은 물론 팬들까지 사로잡은 바 있다.

이어 우주소녀는 오는 4일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부기업( Boogie Up)’은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일 댄스곡으로, 히트메이커 달리, 신쿵, Wonderkid 등이 참여했다. 또한 엑시가 랩 메이킹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눈부셔’, ‘마이 타입(My Type)’, ‘우리끼리’, ‘슈가 팝(Sugar Pop)’ 등 총 5곡이 수록 된다. 우주소녀는 트랙리스트, 포토 티저 등을 공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틴탑/사진=티오피미디어
틴탑/사진=티오피미디어

 

#반전 매력, 틴탑.

지난해 7월 틴탑은 미니 8집 리패키지 앨범 ‘TEEN TOP STORY : 8PISOD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너와 나의 사이 (LOVER)’는 경쾌한 하우스 비트와 시원한 신스 사운드로 청량한 멜로디를 자아내며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연인인 ‘너’와 ‘나’의 사이가 어떤 사이인지 그 관계를 정의하고, 그 연인과 언제까지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틴탑은 데뷔 8주년을 기념한 앨범으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오는 4일 틴탑은 새 앨범 ‘DEAR.N9NE’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런 어웨이(Run Away)’로, 짤막한 티저만 공개 돼 장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틴탑은 개인 티저 및 단체 티저로 도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청량한 소년 같은 이미지를 동시에 선사했다. 이에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