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히트곡 ’으르렁’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글로벌 인기 과시
엑소, 히트곡 ’으르렁’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글로벌 인기 과시
  • 승인 2019.05.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으르렁’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축전/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으르렁’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축전/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EXO) ‘으르렁 (Growl)’이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5월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해 메가 히트곡 다운 위상을 확인시켜 주었다.

이로써 엑소는 ‘몬스터(Monster)’,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코코밥(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로또(Lotto)’, ‘럽 미 라잇(LOVE ME RIGHT)’, ‘템포(Tempo)’, ‘러브샷(Love Shot)’까지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또한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음은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대만, 홍콩, 태국 음반 차트 1위 등을 차지했다,

특히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골든디스크 어워즈’,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해 엑소의 초특급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