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연말정산', 포털이 힘이다
복잡한 '연말정산', 포털이 힘이다
  • 승인 2010.01.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 다음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자동계산 ⓒ 다음

[SSTV|김동균 기자] 바야흐로 연말정산 시즌이다. 국세청 홈페이지는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려 북세통을 이루고 있다.

국세청이 15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소득공제 증빙자료를 공개한 가운데 '연말정산계산기', '국세청연말정산간소화' 등의 검색어가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바쁜 직장인들이 짬 낼 틈 없어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연말정산 방법을 문의하고 궁금한 부분을 상담하고 있는 것.

이에 국내 대형 포털 사이트들은 연말정산에 도움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다음(www.daum.net)의 경우 연말정산 특별페이지(http://jungsan.daum.net)를 통해 관련 뉴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상담실 메뉴를 통해 부모님, 배우자, 장애인,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대상자의 공제 사례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 볼 수도 있다.

특히 '한메일 청구함'을 통해 주요 카드사의 연말정산서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소득공제 편하게 받기' 서비스로 일일이 신용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불편을 덜고 있다.

네이버(www.naver.com)는 검색창에 '연말정산'을 검색하면 바로 국세청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연결되도록 했으며 구체적 계산 방법과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계산'과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소득공제', '금융기관 소득공제확인' 탭을 따로 마련했다.

네이트(www.nate.com)의 경우 검색창에 '연말정산'을 검색하면 첫 페이지 상단에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가 뜨며 바로 아래에 토픽검색으로 '연말정산', '연말정산 간소화', '소득공제', '연말정산계산법', '연말정산 서식', '금융기관 확인서' 등 다양한 탭으로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예지원 "지붕킥 후속 시트콤, 긍정적으로 검토중"]

[VOD] ‘수건남’ 정용화 “씨엔블루 덕에 너무나 흥분된다”]

[VOD] 씨엔블루, 미니앨범 ‘블루토리’ 쇼케이스 현장]

[VOD] 예지원, '우아한듯 섹시한' 매력으로 시선 사로잡아]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