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분야 '소녀시대 서열', 실질적 서열=종합 서열?
14분야 '소녀시대 서열', 실질적 서열=종합 서열?
  • 승인 2010.01.12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서열 버전 ⓒ 팬 블로그

[SSTV|김지원 기자] 소녀시대 윤아의 극성팬 혈서가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소녀시대 아홉 멤버들에 대해 주제별로 서열을 매긴 차트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개그 사진을 뜻하는 인터넷 언어 '개그짤'도 눈길을 끌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입사 순서부터 나이순, 키순, 실질적 서열, 방송분량 순 등 무려 14 분야에서 순위를 정한 이 차트는 지난 9일부터 온라인상에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으며 퍼져나가고 있다.

   
소녀시대 서열 버전 ⓒ 팬 블로그

공식홈페이지 기준으로 SM입사순서 1위는 제시카와 효연이 차지했으며 키 서열에서는 수영이 1위, 써니가 꼴찌에 올랐다. 실질적인 서열에서 수영은 '뭔가 세보일 것 같다'는 이유로 1위에 올랐으며 제시카와 티파니는 공동 꼴찌에 올랐다. 귀척지수(귀여운척 지수) 서열 1위에는 써니가 1위를 차지했으며 하찮음 1위에는 유리가 이름을 올렸다.

대중 인지도 1위에는 티파니가 윤아를 앞질렀으며 가창력 1위에는 리더 태연이 이름을 올렸다. 마른 정도 서열과 패션센스 서열에서 수영이 1위를 차지했으며 언어 능력 서열에서는 팀의 막내 서현이 1위를 거머쥐었다. 서현은 특히 나이와 방송분량, 인지도, 패션센스, 귀척지수(귀여운 척 지수), 엽사의 위엄(엽기적인 사진), 하찮음 등 7개 분야에서 가장 많은 꼴지를 기록했는데 하찮음 부문에서 '여신'이라는 이유로 좋은 평가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소녀시대 서열 버전 ⓒ 팬 블로그

'소녀시대 서열' 차트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각 멤버별 서열 순서와 더불어 순위를 매긴 이유와 짧은 평이 코믹하게 덧붙여졌기 때문. 수영과 유리는 피부톤에서 각각 '그냥 커피', '티오피'라는 평을 받았으며 마른정도 1위의 수영은 '이건 뭐 난민'이라는 평을 받았다. 방송분량 꼴찌를 맡은 서현은 '있던 개인기 리더가 약탈'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언어 능력 서열에서 중하위권에 오른 태연은 '표준어, 전주어'를 구사한다는 평을 받아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엽사(엽기사진)의 위엄' 순위 2위에 오른 제시카에 대한 설명란에 '네이버에서 개그짤을 쳐 보세요'라는 문구가 네티즌들 사이에 궁금증을 일으키며 검색어 상위 순위에 랭크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개그짤'은 '개그 사진'을 뜻하는 인터넷 용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소녀시대, 2009 최고의 노래는 바로 'GEE']

[VOD] 소녀시대, ‘초콜릿 러브’로 f(x)와 매력 대결]

[JIFF전야제VOD] 전주에서 울려펴진 소녀시대의'GEE']

[VOD] 소녀시대-2NE1 등 아시아 대표 '아티스트' 총출동]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