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의 비결 '커피 브레이크' 그리고 '복합문화공간' 카페베네
노벨상의 비결 '커피 브레이크' 그리고 '복합문화공간' 카페베네
  • 승인 2010.01.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종합뉴스팀] 지난해 노벨 경제학상과 화학상, 물리학상을 받은 수상자들은 노벨상 수상 비결에 대해 ‘커피 브레이크’를 중요한 비결로 꼽았다. 화학상을 받은 토머스 스타이츠 박사는 “휴식시간에 커피를 마시며 동료들과 연구에 관해 토론했던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직장인이라면 하루에 적어도 한 잔씩은 반드시 마시게 되는 커피는 이른 출근으로 인해 미처 깨지 못한 정신을 맑게 해주고 업무로 쌓인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커피의 성분이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해소 된다. 또한 커피를 마시기 전 1분간 명상과 함께 향기를 맡아주면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국내에도 커피 브레이크를 충족시켜 주는 커피 전문점이 있다. 바로 커피&와플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카페 플로르’같은 유럽의 카페가 ‘예술과 지성(知性)의 놀이터’였던 것처럼 카페베네를 단지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상상력을 일깨우는 복합 문화공간, 열정과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한다.

카페베네는 기존 커피 전문점의 각을 맞춘 듯 정형화된 인테리어 컨셉트와는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유러피안 스타일을 자랑한다. 자연미를 풍기면서도 시크한 실내인테리어, 독특한 마감소재의 외벽, 조형미가 빼어난 외관,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공간분할, 아늑함을 주는 조명이 어우러진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한쪽 벽면을 차지한 책장과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테이블과 인테리어는 북 카페를 연상케 한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디저트는 커피 브레이크를 더 즐겁게 한다. 정통 벨기에 와플과 이탈리안 젤라또 아이스크림, 고소한 버터와 커피향이 일품인 번 빵, 달콤한 초코티라미수 케익, 진한 치즈케익 등은 이곳의 인기메뉴다.

연인과 오붓하게 데이트하고 싶은 분위기 좋은 커피전문점 1위로도 뽑힌 카페베네는 전국에 1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토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남장연기’ 이나영, “남장 연기 소원 이뤘다”]

[VOD] 김지석 “이나영의 대한 마음, 진심이다”]

[VOD] 2010년 경인년(庚寅年), 스타들이 전하는 '새해 메세지']

[VOD]'아이리스'이병헌-김태희,'KBS 연기대상' 7관왕 '싹쓸이']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