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김재환·트와이스 다현·박지훈·여자친구 은하·소녀시대 윤아·정세운
[NI스타] 이주의 생일, 김재환·트와이스 다현·박지훈·여자친구 은하·소녀시대 윤아·정세운
  • 승인 2019.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 트와이스 다현,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 여자친구 은하, 소녀시대 윤아, 가수 정세운/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쏘스뮤직, SM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 트와이스 다현,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 여자친구 은하, 소녀시대 윤아, 가수 정세운/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쏘스뮤직, SM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5월 마지막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 김재환

1996년 5월 27일생(올해 나이 24세)인 김재환은 지난 2017년 프로젝트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정식 데뷔했다. 2012년 ‘코리아 갓 탤런트2’에 출연해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할 정도로 출중한 실력자였던 그는 2015년 초 보이밴드 ‘셜록’으로 데뷔 예정이었지만, 같은 해 8월 해체하기 이른다. 이후 2016년 SBS ‘보컬 전쟁: 신의 목소리’ 설 특집 파일럿에 출연해 윤도현을 꺾고 상금을 받기도 했다. 이어 2017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최종 순위 4위에 등극하며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다. 안정적인 보컬실력과 시원한 고음으로 워너원의 메인보컬로 활약했던 김재환은 그룹 해체 이후 솔로로 전향, 지난 20일 미니 1집 ‘Another’를 발매했다. 이어 26일에는 장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팬미팅 ‘MIN:D’를 개최한다.

 

트와이스 다현/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다현/사진=JYP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 다현

1998년 5월 28일생(올해 나이 22세)인 다현(본명 김다현)은 지난 2015년 트와이스(TWICE) 미니 1집 ‘THE STORY BEGINS’로 데뷔를 치렀다. 트와이스 멤버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 시절부터 넘치는 흥과 끼로 이목을 사로잡은 그는 트와이스의 리드래퍼와 서브보컬로서 공식 데뷔했다. ‘주간아이돌’ ‘아는형님’ 등 예능 출연마다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예능 최강자’로 등극하기도. 멤버들 중 유일하게 고정 패널로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남다른 예능감을 입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채영, 쯔위와 함께 KBS2 ‘배틀트립’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사진=마루기획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사진=마루기획

 

# 박지훈

1999년 5월 29일생(올해 나이 21세)인 박지훈은 지난 2006년 드라마 ‘주몽’에 아역으로 출연하며 일찍이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 출연한 바 있는 그는 2017년 4월 첫 방송된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등장,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앞서 공개된 ‘나야나’ 퍼포먼스 무대 당시 엔딩을 장식했던 ‘윙크짤’로 화제를 모으며 첫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이후 최종순위 2위에 등극하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데뷔했다. 그룹 해체 후인 지난 3월에는 첫 번째 솔로 앨범 ‘O'CLOCK’을 발매, 음악방송 1위의 쾌거를 이루기도. 26일에는 생일을 기념해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생일파티 ‘May I Love you?’를 진행한다.

 

여자친구 은하/사진=쏘스뮤직
여자친구 은하/사진=쏘스뮤직

 

# 여자친구 은하

1997년 5월 30일생(올해 나이 23세)인 은하(본명 정은비)는 지난 2015년 여자친구 1집 미니앨범 ‘Season of Glass’로 데뷔했다. 맑고 고운 음색이 특징으로, 팀내 리드보컬로서 메인보컬인 유주와 함께 보컬라인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 전에는 아역배우로서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도. 특히 블락비 박경 ‘자격시짐’, MC몽 ‘케미’ 등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가 하면, ‘육룡이 나르샤’를 시작으로 ‘사랑의 온도’ ‘러블리 호러블리’ ‘왕이 된 남자’ 등 OST 분야에서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소녀시대 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 소녀시대 윤아

1990년 5월 30일생(올해 나이 30세)인 윤아(본명 임윤아)는 지난 2007년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를 치렀다. 소녀시대 센터답게 자타공인 우월한 비주얼과 뛰어난 춤 실력의 소유자. 데뷔에 앞서 MBC 드라마 ‘9회말 2아웃’ 3회에서 본명 임윤아로 출연했던 그는 데뷔 이후에도 KBS1 ‘너는 내 운명’, MBC ‘신데렐라맨’, ‘왕은 사랑한다’, KBS2 ‘총리와 나’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기반을 탄탄하게 다졌다. 2017년에는 영화 ‘공조’에 출연, 780만 관객을 사로잡으며 흥행 주역으로 활약을 펼친 그는 최근 ‘엑시트(가제)’에 주인공 의주 역으로 출연을 확정짓기도 했다. 이어 오는 30일에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스페셜 앨범 ‘A Walk to Remember’ 발매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수 정세운/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정세운/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정세운

1997년 5월 31일생(올해 나이 23세)인 정세운은 지난 2017년 첫 번째 앨범 Part.1 ‘Ever’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2013년 ‘K팝 스타 시즌3’에 출연하며 Top 10까지 오르기도 했던 그는 2017년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싱어송라이터 이면의 매력을 뽐냈다. 방송 당시 최종 후보 20인으로 파이널 무대까지 진출했지만, 최종순위 12위로 안타깝게 데뷔조에 들지 못했다. 솔로 데뷔 이후에는 ‘AFTER’ ‘ANOTHER’ ‘PLUS MINUS ZERO’를 발매하며 꾸준히 음반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기름진멜로’ ‘김비서가 왜 그럴까’ ‘여우각시별’ ‘진심이 닿다’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현재 뮤지컬 ‘그리스’에서 대니 역으로 무대에 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7월 27, 28일에는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단독 콘서트 ‘ZERO’를 계최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