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생일 선물 소녀시대 윤아·실력파 위인더존·강렬한 남성미 원어스
[NI뮤직] 컴백 예고, 생일 선물 소녀시대 윤아·실력파 위인더존·강렬한 남성미 원어스
  • 승인 2019.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윤아, 위인더존, 원어스/사진=SM엔터테인먼트, 춘 엔터테인먼트, RBW
소녀시대 윤아, 위인더존, 원어스/사진=SM엔터테인먼트, 춘 엔터테인먼트, RBW

 

그룹 위인더존, 원어스, 소녀시대 윤아가 5월 마지막 주를 장식한다.

앞서 지난 20일 김재환은 솔로 데뷔 앨범 ‘어나더(Another)’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는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고 알려져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음원차트 중위권 차지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그렇게 널’, ‘마이 스타(My Star)’, ‘블로우 미(Blow Me)’, ‘디자이너(Designer)’, ‘랄라(Melodrama)’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어 22일 에이비식스는 첫 번째 미니앨범 ‘비컴플릿('B:COMPLETE)’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는 강렬한 딥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미세먼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앱솔루트(ABSOLUTE)’, ‘별자리’, ‘프렌드 존(FRIEND ZONE)’, ‘라이트 미 업(LIGHT ME UP)’, ‘할리우드(HOLLYWOOD)’ 등 총 7곡이 수록 됐다.

이들을 이어 위인더존, 원어스, 소녀시대 윤아가 컴백을 앞두고 있다.

위인더존/사진=춘 엔터테인먼트
위인더존/사진=춘 엔터테인먼트

 

#위인더존

위인더존은 김시현, 주안, 이슨, 경헌, 민으로 구성 된 5인조 보이그룹이다. 김시현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와 MBC ‘언더나인틴’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멤버로, 데뷔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주안과 이슨 또한 직접 만든 믹스테이프를 공개할 정도로 실력파이며, 경헌과 함께 한 퍼포먼스 비디오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세 사람은 ‘윗츠 모먼트’, ‘친절한 너의 윗츠씨’ 등의 리얼리티와 라이브 방송으로 데뷔 전부터 팬들과 소통한 바 있다.

그룹명인 위인더존은 ‘우리가 나타났다’는 뜻으로, ‘K팝 씬에 우리만의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미니앨범 ‘WE IN THE ZONE’을 발매하는 위인더존은 프롤로그 필름, 뮤직비디오 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위인더존은 같은 날 팬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원어스/사진=RBW
원어스/사진=RBW

 

#원어스

지난해 1월 원어스는 첫 번째 미니 앨범 ‘LIGHT U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발키리 (Valkyrie)’는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묵직한 사운드로 전개되는 댄스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어둠 속에 있는 우리들을 밝히기 위해 ‘발키리’를 찾는다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빛’에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원어스는 ‘발키리’로 음악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이를 이어 원어스는 오는 29일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로, 국내 대표 프로듀서 김도훈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원어스만의 색을 구축했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개와 늑대의 시간(BingBing)’, ‘백야(White Night)’, ‘뉴(Now)’ 등 총 6곡이 수록 된다. 원어스는 개인 티저, 단체 티저,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컴백 예열에 돌입했다.

소녀시대 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윤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윤아

윤아는 지난해 소녀시대 유닛그룹 소녀시대-Oh!GG로 컴백, 새 싱글 앨범 ‘몰랐니’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몰랐니 (Lil’ Touch)’는 도입부부터 등장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구성이 인상적인 업 템포의 팝 곡이다. 특히 마치 술래잡기를 하듯이 쫓고 쫓기는 듯한 가사가 곡의 긴장감을 높여준다. ‘몰랐니 (Lil’ Touch)’는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음원차트 1위 등을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이어 윤아는 오는 30일 생일 맞이 스페셜 앨범 ‘A Walk to Remember’를 발매한다. ‘A Walk to Remember’는 윤아의 아름다운 ‘기억을 담은 여정’과 ‘기억을 걷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앨범 수록곡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맞춰 섬세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타이틀곡 ‘여름밤 (Summer Night)’을 비롯해 감성적인 매력의 총 5곡이 수록 될 예정이다. 최근 윤아는 스페셜 앨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청순한 매력을 뽐낸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