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띠별 운세] 5월 23일, 말띠 '백종원' 일들이 자꾸 꼬이는 것 같지만 여유롭게 처신할 것
[오늘 띠별 운세] 5월 23일, 말띠 '백종원' 일들이 자꾸 꼬이는 것 같지만 여유롭게 처신할 것
  • 승인 2019.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띠별 운세/사진=YTN
오늘 띠별 운세/사진=YTN

 

 

쥐띠

 

모든 일이란 각자 순서와 방법이 있는 법이다. 무리하게 어느 한 쪽으로만 치우치지 말고 조화롭고 균형 있게 처리하는 게 좋다. 매사에 성급한 마음으로 임하면 실속은 없고, 실수만 많을 수가 있으니 조심함이 옳다. 주의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다면 순조로운 하루가 될 것이다.

 

1936년생 -가급적 투자를 멀리하고 가족이나 친한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라.

1948년생 -새로운 인연과 새로운 일을 만들어가기 좋은 날이니 서로의 관계가 어긋나지 않도록.

1960년생 -마음이 불편하면 몸이 피곤하다. 오늘 하루는 일보다는 가급적 쉬는 편이 좋겠다.

1972년생 -외부에서 시비를 걸어와도 못 들은 체하고 넘어가라. 가급적 거리를 두는 것이 낫다.

1984년생 -가까운 사람의 마음에 변화가 생기니, 당신과 멀어질 것을 다짐하는 모양이다.

 

 

소띠

 

자신의 행동을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거나 맡기지 말고 자신의 뜻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주체의식이 필요한 하루가 될 것이다. 그렇다고 혹 자신이 뜻하는 대로 되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하여 다른 사람을 원망할 필요는 없다. 마음을 넓게 가지고, 멀리 보는 습관을 갖는 다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도착할 것이기 때문이다.

 

1937년생 -친구들과 만나서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외출을 추천해 본다.

1949년생 -조급함보다는 느긋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게 오늘의 당신에게 매우 유리할 것이다.

1961년생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부동산보다는 증권 쪽이 유리하다. 땅의 지기가 좋지 않다.

1973년생 -취미 활동을 통하여 대인관계를 넓힐 수 있으나, 사소한 시비가 나지 않도록 하라.

1985년생 -사회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부지런히 일하도록.

 

 

호랑이띠

 

만나는 상대방들에게 너무 적극적으로 대하게 되면, 자칫 상대방이 주춤거릴 수 있다. 하니 입을 열어 말하기 보다는 귀를 열고 상대의 말을 잘 경청하고 마음을 잘 이해하려 노력해야 한다. 직장이라면 오늘만큼은 너무 튀는 행동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자신감이 있더라도 적당히 자제하면서 지내는 것이 모든 면으로 유리하게 진행 될 것이다.

 

1938년생 -자식이 효도하려 한다. 간만에 기쁠 준비를 하라.

1950년생 -무리해서라도 오늘 일은 오늘 끝내라. 내일은 없다.

1962년생 -가족들과의 외식은 다음으로 미뤄도 좋으니 지금 떨어진 기회를 살려라.

1974년생 -친한 동료나 직장상사와 다툴 수 있으니,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을 대하는 것이 이롭다.

1986년생 -돈과 시간이 많이 든다 하여 색다른 경험을 포기하지 말아라.

 

 

토끼띠

 

오늘은 다른 날보다 알토란 같은 수입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서 자신의 명예 또한 드높아진다. 하지만 자신의 몫 이상의 재물에 대한 집착은 가급적 멀리하는 게 유리하다. 재물이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한번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1939년생 -매사에 길흉이 교차하나 오늘은 다른 날에 비해서 길함이 앞서니, 편안한 하루이다.

1951년생 -일이 잘 풀린다고 마음가짐을 해이하게 먹으면 안 된다. 약간의 긴장감은 필요하다.

1963년생 -인연이 아닐 것 같은 사람과의 만남도 당신의 마음가짐으로 좋은 인연이 될 수 있다.

1975년생 -지금 당신 앞에 있는 사람과는 충돌할 수 있으니, 사람을 대할 때에 조심하는 게 좋다.

1987년생 -사소한 갈등은 솔직한 대화로써 얼마든지 풀고, 좋은 관계로 회복할 수 있는 날이다.

 

 

용띠

 

자신의 이익 보다는 다른이들을 위해서 중재나 타협의 역할을 맡을 수 있으며 이는 당신의 미래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또한 오늘은 이동 중에 득을 볼 일이 많을 것이니, 집 안이나 내부에 있기 보다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다. 귀인과의 만남도 예상되니 이래저래 행복한 하루다.

 

1940년생 -자신의 한계 범위 내에서 일거리를 만드는 게 좋다. 괜한 욕심은 몸이 피곤할 수 있다.

1952년생 -많은 생각을 행동으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오늘이다. 차분히 하나씩 실행하자.

1964년생 -준비한 것을 아깝다고 여기지 말고, 결실을 얻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라.

1976년생 -법률적 조언을 받을 일이 생긴다. 하지만, 그다지 큰 걱정은 없을 것이다.

1988년생 -먼저 도움을 주는 것이 나중에 이자까지 쳐서 받게 되어 있다.

 

 

뱀띠

 

자신이 생각한 일이 상상외로 잘 풀리게 되리라는 기운을 느끼게 된다. 이런 날에는 오히려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자제 할 수록 좋은 기운들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으니 조급해 하지 말고 순리에 따르는 것이 좋겠다.

 

1941년생 -오늘은 힘들어도 내일은 밝은 태양이 뜨는 날이다. 내일의 희망을 잊지 말도록 하라.

1953년생 -청소를 시켰으면 청소를 해야지 왜 쓰레기를 훔치나.

1965년생 -역시 대박이란 없다. 노력한 만큼 받는 것이다. 공로를 인정받을 기회가 생긴다.

1977년생 -다른 사람을 힘들게 하면 당신도 힘든 경우를 당할 것이니, 화합을 위해 힘써야 한다.

1989년생 -항상 평탄할 수는 없다. 오늘은 잠깐 돌 길을 건넌다 생각하고, 힘차게 전진하라.

 

 

말띠

 

일들이 자꾸 꼬이는 듯하나 전혀 초조해 할 필요 없다. 더 나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지나간 일에 연연해서는 앞으로 다가올 좋은 운을 받지 못할 것이니, 마음을 비우고 여유롭게 처신하도록 하는 게 좋다. 또한 내가 아니면 안된 다는 생각 보다는 당신을 도와주려는 지인에게 일임하는 것이 나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1942년생 -기억하기 싫은 지난 일은 빨리 잊는 것이 나중을 준비하는 현명한 자의 지혜다.

1954년생 -당신은 잠을 잔다. 그러나 인생의 베틀은 쉬지 않는다.

1966년생 -불평거리를 외부로 내비치는 건 삼가 할 필요가 있으니, 자중하면서 인내해야 한다.

1978년생 -호기로운 기회가 왔으나, 그 기회를 반 밖에 잡지 못하여 조금은 안타까운 하루다.

1990년생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되었으니,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발전성을 키워가야 한다.

 

 

양띠

 

만약 주위에 친한 사람과 사소한 일로 인해 오해가 발생 한다면 가급적 빨리 푸는 게 최상의 방법이 되겠다. 시간이 지체되면 지체될 수록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배우고 있는 자라면 몸이 조금 힘들더라도 주경야독도 좋은 선택이 되겠다. 배움의 기쁨을 만끽하기에 매우 좋은 날이다.

 

1943년생 -만약 빚이 있다면 적금 넣는 것을 당장 중지해서라도 빨리 빚을 갚아라.

1955년생 -지키기 힘든 약속은 애초에 안 하는 것이 좋다. 오히려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1967년생 -늦은 외출은 삼가고, 여자인 경우는 친정에 안부 전화라도 하는 게 마음 편하다.

1979년생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은 돈이 아닌 자신의 매력이니,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자.

1991년생 -친구들과 오해가 생겨서 잠시 다툴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감정이 풀어질 것이다.

 

 

원숭이띠

 

당신에게 특별히 오라는 곳은 없지만 갈 곳이 많은 하루이다. 그 곳에서 당장 큰 소득은 없을 수 있지만, 대인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차원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사람을 만나면서 새롭게 발생하는 일이 있다면 목소리를 낮추고 상대편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평생의 귀인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다.

 

1944년생 -부부간 애정을 요구하기 보다는 먼저 사랑을 베푸는 것이 당신에게 바람직한 일이다

1956년생 -자신의 성과를 잃어버리고도 하소연 할 곳이 없는 날이니 기분만 우울해지는 날이다.

1968년생 -항상 자기가 쓰는 물건인데, 이상하게 고장이 나서 말썽을 부리니 괜한 신경질이 난다.

1980년생 -게으른 자도 혓바닥만은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현혹되게 하는 자를 조심하라.

1992년생 -힘겨운 일에 부딪힐 때에는 주변 사람의 조언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을 기억하라.

 

 

 

닭띠

 

진정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인연을 굳이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다.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으니 주위를 돌아 보면 뜻하지 않게 소중한 짝을 발견할 수 있다. 직장인은 경쟁회사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올 수 있으니, 이에 응할 경우와 응하지 않을 경우에 대해서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게 여러모로 좋겠다.

 

1945년생 -걱정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도록 하라. 시간이 해결해 준다.

1957년생 -사치란 가난한 자만이 하는 것이다. 부자에겐 사치가 아니라 투자이다.

1969년생 -신념은 당신을 지키는 절대 신이며, 온갖 행복의 근원이다. 휘둘리지 마라.

1981년생 -주변의 이성과 작은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사전에 몸가짐을 조심해야 할 하루이다.

1993년생 -친구들과의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행동과 말을 조심하는 게 좋다.

 

 

개띠

 

자신의 것만 너무 내세우다 보면 좋은 성과를 거두기가 어려울 수 있다. 취할 것과 양보할 것을 명확하게 구분해서 의견을 개진하는 게 유리하다. 이때 의사표현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애매한 표현은 오히려 혼란을 가중 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냉정하게 일을 진행한다면 원하는 소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이다.

 

1946년생 -쫓는다고 얻을 수 있는 게 얼마나 있나. 가는데로 나둬라.

1958년생 -오늘 재운이 자신도 모르게 증가하고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애쓰라.

1970년생 -지인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게 유리하다. 부족하다 느꼈을 때 실천하라.

1982년생 -아직 미혼인 자는 원하는 혼사자리가 들어온다. 누구나 제 짝이 있는 법이니 기다려라.

1994년생 -나쁜 습관을 깨뜨리려면 습관의 원인을 밝히기보다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돼지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날이다. 엉성하게 행동하지 않는 다면 한 단계 위로 돋움 할 수 있다. 앉아서 생각하지 말고 움직이면서 생각을 하는 것이 업무나 활동에 도움이 된다. 가능하면 오늘 끝낼 수 있는 일은 오늘 끝내는 것이 뒤끝이 없으니 기억하길 바란다.

 

1947년생 -오늘 하루는 장거리 여행이라도 하면서 하루쯤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은 날이다.

1959년생 -당신이 가지고 싶은 것을 사지 마라. 당신에게 꼭 필요한 것만을 사야 한다.

1971년생 -주위 어른과 함부로 대립하려 들지 말라. 믿고 따른다면 안정된 길을 걷게 된다.

1983년생 -지인과의 대립으로 생기나, 주위의 조절로 넘어가게 된다.

1995년생 -좋은 기회는 폭풍 속에서 보이고 일단 지나가면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제공=네이버 오늘의 운세, 포춘 82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