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 뭉친 '영화나눔 캠페인', '페어러브'로 훈훈한 연말
영화인 뭉친 '영화나눔 캠페인', '페어러브'로 훈훈한 연말
  • 승인 2009.12.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페어러브' 공식 포스터

[SSTV | 최수은 기자] 영화 한편의 무료상영을 위해 배급사, 감독, 영화인단체, 영화관 등 수 많은 전문가들이 뭉쳤다. 아름다운재단의 ‘영화 희망 나눔 영화인캠페인’이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마지막 영화로 안성기, 이하나 주연의 ‘페어러브’를 상영하게 된 것.

문화소외계층과 공익단체활동가에게 좋은 한국영화 관람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한 이 캠페인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년째. 그동안 영화상영 나눔, 시사회를 통한 모금, 영화인 바자회 등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문화적 혜택이 돌아갔다.

또한 5천만 원 이상의 기금을 조성해 저소득 아동, 청소년의 자발적 사회문화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기도 하다.

영화나눔 캠페인의 2009년 마지막 상영작은 신연식 감독의 ‘페어러브’다. 특별히 이번 상영회에서는 출연배우 안성기, 이하나의 무대인사가 있을 예정이며, 영화 상영 후에는 신연식 감독과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영화인캠페인에서는 매달 한 번 상영회를 열어 사회·문화 소외계층과 함께 영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영화인과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매달 아름다운재단에 소정의 기부금을 납부하여 영화인캠페인 기금을 조성, ‘청소년들의 자발적 문화 활동’을 증진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일반인들의 관람 신청 이전에 아름다운재단의 ‘문화나눔’과 연계하여 소년, 소녀 가장, 사회복지시설, 공부방 이용 아동 및 청소년들을 초대하고 있으며,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과도 좌석을 나누고 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영화인캠페인’ 상영작 ‘페어러브’는 50대 노총각과 20대 여대생의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2009년 부산국제영화제 갈라프리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되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영화이기도 하다.

극장의 무료 좌석은 아름다운재단, 씨네21, 영화영화인모임, 영화인회의, 한국영화제작가협회,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한국독립영화협회, 그리고 서울아트시네마가 기증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복귀' 최민수 "아내 강주은 때문에 99% 출연 결정"]

[VOD- '섹시 산타걸' 은샘, 과감한 포즈로 시선 집중!]

a href=http://sstv.freechal.com/News/Detail.aspx?cSn=1&pSn=72617 target=_blank>[VOD- 설경구 "송윤아 임신 소감, 사생활은 지켜줬으면.."]

[VOD- 류승범 “설경구에게 기댈 수 있어 이번 작품선택”]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