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식스(AB6IX) 임영민, “이번 앨범 통해 저희 다섯 명의 케미 보여주고파”
에이비식스(AB6IX) 임영민, “이번 앨범 통해 저희 다섯 명의 케미 보여주고파”
  • 승인 2019.05.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비식스 임영민/사진=김혜진 기자
에이비식스 임영민/사진=김혜진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임영민이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것으로 멤버들의 케미를 꼽았다.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에이비식스(AB6IX) 데뷔 앨범 ‘B:COMPLET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하는 강렬한 딥 하우스 곡이다. 가사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에이비식스 김동현은 앨범을 준비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으로 “이번 앨범에 대휘의 곡이 많다. 그래서 대휘가 디렉도 봐주고, 녹음하면서 필요한 것도 말해주고 그래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이대휘는 “근데 다들 특색 있는 음색을 가지고 있어서 녹음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으로 보여주고 싶은 것에 대해 임영민은 “저희의 아티스트 적인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지만 저희 다섯 명의 케미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미세먼지’라는 주제를 다룬 이유에 대해 이대휘는 “많은 아이돌 분들께서 세계관을 가지고 음악을 내는 게 추세다. 사실 저희도 많은 고민을 했었다. 어떤 걸로 대중들을 찾아봬야 할까 싶었는데 사회적 문제를 음악으로 다루는 게 멋있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여러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위해 곡을 쓰고 싶었다. 그렇게 ‘브리드’라는 곡이 탄생했다. 그 스트레스 속에서 음악이 사라지는 거 같았다. 저희 음악을 듣고 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식스(AB6IX) 데뷔 앨범 ‘B:COMPLETE’는 오늘(2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