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 뮤비, 1억뷰 달성 기염…"BTS 솔로곡 최초"
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 뮤비, 1억뷰 달성 기염…"BTS 솔로곡 최초"
  • 승인 2019.05.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사진=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사진=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이 유튜브 기준 1억뷰를 돌파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뮤직비디오가 16일 오전 9시쯤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뮤직비디오 중 최초 기록이다.

방탄소년단 노래 중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기록한 건 DNA, 페이크 러브,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에 이어 이번이 19번째다.

'세렌디피티'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인트로곡으로 지민 특유의 섬세하고 감성 깊은 보컬로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곡이다.

지금만큼의 팬덤이 형성되기 전인 2017년에 발표된 솔로곡 ‘세렌디피티'가 방탄소년단의 솔로곡 중 최초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놀라운 일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팬들의 호응이 얼마나 컸는지에 대한 반증이라고도 할 수 있다.

‘세렌디피티’는 음원에서도 꾸준한 강세를 펼치고 있는데 미국 스포티파이에서는 '세렌디피티' 인트로버전과 롱버전 합산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영국 UK차트에서는 2018, 2019년 2년 연속 BTS 최고 스트리밍곡 20위권에 솔로곡으로 유일하게 지민의 '라이'와 함께 '세렌디피티'가 차지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