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갓세븐(GOT7)·김재환·에이비식스(AB6IX)·러블리즈·체리블렛
[NI뮤직] 컴백 예고, 갓세븐(GOT7)·김재환·에이비식스(AB6IX)·러블리즈·체리블렛
  • 승인 2019.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블리즈, 갓세븐(GOT7), 체리블렛, 에이비식스(AB6IX), 김재환/사진=러블리즈 트위터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스윙 엔터테인먼트
러블리즈, 갓세븐(GOT7), 체리블렛, 에이비식스(AB6IX), 김재환/사진=러블리즈 트위터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스윙 엔터테인먼트

그룹 갓세븐(GOT7), 러블리즈, 김재환, 체리블렛, 에이비식스(AB6IX)가 컴백을 앞두고 있다.

앞서 지난 14일 위키미키가 두 번째 싱글 앨범 ‘LOCK AND LOL’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피키피키(Picky Picky)’는 빠른 템포의 펑키한 트랙에 ‘Picky Picky’라는 반복적이고 중독성 있는 훅(Hook)이 매력적인 곡이다. 컴백 쇼케이스 당시 음악방송 1위가 목표라고 말한 만큼 위키미키는 ‘열일’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어 15일 EXID가 새 미니앨범 ‘W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미앤유(ME&YOU)’로 서정적 멜로디로 시작해 카리스마 넘치는 반전이 돋보이는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헤어지는 연인에게 더 이상 우리가 아닌 남임을 선언하는 모습을 담았다. EXID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이들을 이어 갓세븐(GOT7), 러블리즈, 김재환, 체리블렛, 에이비식스(AB6IX)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갓세븐(GOT7)/사진=JYP엔터테인먼트
갓세븐(GOT7)/사진=JYP엔터테인먼트

 

#갓세븐

지난해 12월 갓세븐(GOT7)은 리패키지 앨범 ‘<Present : YOU> &ME Edition’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미라클(Miracle)’은 GOT7에게 진정한 기적의 순간이 언제인지 노래하는 발라드곡이다. 가사에는 ‘2014년 1월 데뷔한 GOT7에게 있어서 진정한 기적은 겨울처럼 춥고 힘들었던 시간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준 팬들을 만난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당시 갓세븐은 주간 앨범 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등을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갓세븐은 오는 20일 새 앨범 ‘SPINNING TOP’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이클립스(ECLIPSE)’로 퓨처 베이스 기반의 트렌디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가사는 자신감 있고 안정적이었던 상황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어둠’의 순간들을 빛과 어둠의 대비로 표현했다. 특히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DEFSOUL이란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멤버 JB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김재환/사진=스윙 엔터테인먼트
김재환/사진=스윙 엔터테인먼트

 

#김재환

프로젝트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했던 김재환은 지난해 말 워너원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를 발매, 활발하게 활동에 임했다. 워너원은 타이틀곡은 ‘봄바람’으로 각종 음악방송·음원차트서 1위를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 후 워너원은 올해 1월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그룹 활동을 완전히 종료했다. 활동이 끝난 후 김재환은 새 소속사에 둥지를 틀며 솔로 앨범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오는 20일 김재환은 솔로 데뷔 앨범 ‘어나더(Another)’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안녕하세요’로,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고 알려져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그렇게 널’, ‘마이 스타(My Star)’, ‘블로우 미(Blow Me)’, ‘디자이너(Designer)’, ‘랄라(Melodrama)’ 등 총 6곡이 수록 되며, 김재환은 더욱 성숙해진 음악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러블리즈/사진=러블리즈 트위터 캡처
러블리즈/사진=러블리즈 트위터 캡처

 

#러블리즈

지난해 11월 러블리즈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SANCTUARY’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찾아가세요’는 스페이스카우보이의 곡으로 메이저와 마이너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존 러블리즈의 아련함에 조금 더 강한 외침을 더한 곡이다. 감각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신디사이저의 조화가 특징. 러블리즈는 당시 활동으로 자신들만의 확고한 색을 굳혔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아련함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를 이어 오는 20일 러블리즈는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Beautiful Days)’는 스페이스카우보이의 곡으로, 감성적인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아름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이 외에도 시크릿 스토리(Secret Story)’, ‘스위트 러브(Sweet Luv)’,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 ‘러브 게임(Love Game)’ 등 총 6곡이 수록 된다.

에이비식스(AB6IX)/사진=브랜뉴뮤직
에이비식스(AB6IX)/사진=브랜뉴뮤직

 

#에이비식스(AB6IX)

에이비식스(AB6IX)는 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이 속한 5인조 보이그룹이다. 특히 전웅을 제외한 멤버들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대휘와 박우진은 최종 데뷔조에 들어 프로젝트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했으며, 임영민과 김동현은 그룹 MXM을 결성해 활발하게 팬들과 만났다. 전웅 또한 팀 합류 전 리얼리티 ‘브랜뉴보이즈’로 대중들에게 먼저 얼굴을 알리며 완벽하게 에이비식스(AB6IX)에 녹아들어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에이비식스(AB6IX)는 오는 22일 첫 번째 미니앨범 ‘비컴플릿('B:COMPLETE)’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한다. 타이틀곡은 ‘브리드(BREATHE)’는 강렬한 딥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에이비식스만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앱솔루트(ABSOLUTE)’, ‘별자리’, ‘프렌드 존(FRIEND ZONE)’, ‘라이트 미 업(LIGHT ME UP)’, ‘할리우드(HOLLYWOOD)’ 등 총 7곡이 수록 된다. 특히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사실을 밝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체리블렛/사진=FNC엔터테인먼트
체리블렛/사진=FNC엔터테인먼트

 

#체리블렛

지난 1월 체리블렛은 싱글앨범 ‘Let’s Play Cherry Bullet’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타이틀곡 ‘큐앤에이(Q&A)’는 산뜻한 업 비트 사운드의 밝고 에너제틱한 곡으로, 가사에는 앞으로 어떤 질문을 받을지 궁금해 하는 모습을 담았다. 체리블렛은 뮤직비디오 공개 15시간 만에 100만뷰 돌파,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진입 등의 기억을 세우며 인기를 끌어모은 바 있다.

이어 오는 22일 체리블렛은 두 번째 싱글앨범 ‘러브 어드벤처(LOVE ADVENTURE)’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네가 참 좋아 (Really Really)’로 체리블렛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난 네가 참 좋아!”라고 솔직하게 외치며 당찬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체리블렛은 이번 앨범에서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라는 새로운 게임 맵을 받아 사랑에 눈뜬 모습을 무대서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