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SM5, 첨단사양은 바로 이것!
뉴SM5, 첨단사양은 바로 이것!
  • 승인 2009.12.02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SM5 ⓒ 르노삼성

[SSTV|김동균 기자] '뉴SM5'가 드디어 공개됐다. 40대 소비자 층을 겨냥한 '뉴SM5'는 강인함과 세련미가 한 데 균형있게 어우러진 이미지로 웰빙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를 탑재해 5개의 에어 튜브로 운전자의 허리 아래쪽부터 어께까지 폭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게 했으며 편안하게 운전을 즐기게 했다.

르노 삼성 자동차는 12월 1일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르노삼성 자동차 중앙연구소와 디자인 센터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 및 디자인센터 오프닝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뉴SM5'를 공개했다.

또한 일부 수입차에만 적용되던 '퍼퓸 디퓨저' 기능을 적용해 차안에 늘 은은한 향기가 퍼지도록 해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뉴SM5는 탑승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두 종류의 향수를 제공하고 강도 역시 2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작동버튼은 대쉬 보드 상단에 위치해 손쉽게 조작하게 했다.

동급 최초로 '뒷자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을 탑재해 운전석, 조수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 조작하게 했다. 뉴SM5에 적용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하향등에만 작동하는 일반적인 제논 램프와 달리 하향과 상향 모두 작동해 야간 코너 주행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 각도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 각도가 자동으로 제어된다.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 최고경영자는 "뉴 SM5는 르노삼성 중앙연구소의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독창적인 디자인의 결정체"라며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또 하나의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예고했다.

총 36개월 개발기간 동안 약 4천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한 뉴SM5는 닛산의 파워 트레인과 르노의 혁신 기술을 적용했으며 특히 차량 보닛 부분을 다소 길게 디자인해 우아함을 강조했다고. '뉴SM5'는 내년 1월 20일께 출시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여배우들' 시사회, 유노윤호가 준비한 '꽃다발'의 주인공은?]

[VOD] 천정명, '여배우들' 보러 제대 후 첫 극장 나들이!]

[VOD] 신민아-송혜교-한채영, 영화 '여배우들' VIP 시사회 참석!]

[VOD] 최지우 “‘여배우’ 하길 잘 했단 생각든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