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데뷔 8년 만에 음악방송 첫 1위…“팬 분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
뉴이스트, 데뷔 8년 만에 음악방송 첫 1위…“팬 분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
  • 승인 2019.05.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이스트/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뉴이스트/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뉴이스트가 데뷔 8년 만에 첫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뉴이스트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벳벳(BET BET)’으로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어 화제를 모았다.

이 날 뉴이스트는 새 앨범의 타이틀곡 ‘벳벳(BET BET)’ 무대는 물론 수록곡 ‘세뇨(Segno)’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드러나는 무대로 꽉 채웠다. 먼저 ‘세뇨(Segno)’를 통해서는 뉴이스트의 감미로운 음색에 아련한 듯한 느낌의 청순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했고, 타이틀곡 ‘벳벳(BET BET)’ 무대에서는 흠 잡을 데 없는 비주얼과 피지컬로 수트를 완벽 소화, 독보적인 아우라를 풍기며 파워풀한 섹시미가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무대를 장악해 현장의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특히 데뷔 8년 만에 뉴이스트 완전체로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이들의 1위 기록은 오랜 시간 묵묵히 달려온 뉴이스트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뜻 깊은 쾌거이며,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이처럼 영광의 순간을 맞이한 뉴이스트는 “뉴이스트로서 첫 번째 1위인데 저희 다섯 명이 꿈꾸던걸 이뤄 주신 러브 여러분들 정말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저희와 오래오래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발전하는 뉴이스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사랑하는 팬들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1위 수상 소감을 통해 겸손하고 진실된 마음을 내비쳐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가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뜻 깊은 이 날 미니 6집 타이틀곡 ‘벳벳(BET BET)’의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돌파해 겹경사를 맞는 등 다시 한 번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이처럼 약 3년 만에 컴백해 7개의 명곡을 수록한 웰 메이드 앨범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뉴이스트는 새 앨범 발매 이후 국내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음반 초동 판매량 22만 장을 돌파,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음반 판매고를 올려 한터 차트 음반 부문 주간 차트(04.29~05.05 집계 기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이들이 펼칠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뉴이스트는 미니 6집의 타이틀곡 ‘벳벳(BET BE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으며, 오늘(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