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남우현, “수록곡 ‘플라워’ 팬 위한 곡…감사한 마음 담아”(쇼케이스)
인피니트 남우현, “수록곡 ‘플라워’ 팬 위한 곡…감사한 마음 담아”(쇼케이스)
  • 승인 2019.05.08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트 남우현/사진=울림 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 남우현/사진=울림 엔터테인먼트

 

그룹 인피니트 남우현이 수록곡 ‘플라워’가 팬송이라 밝혔다.

7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는 남우현 세 번째 미니앨범 ‘A NEW JOURNE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홀드 온 미(Hold On Me)’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 장르의 EDM 요소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팝 적인 멜로디와 주노플로의 랩, 우현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인다.

이날 남우현은 수록곡 ‘넌 나만 바라봐’에 대해 “섹시와 포근함이 공존해있다. 따스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보컬 녹음할 때도 호흡을 80%정도 섞었던 거 같다. ‘내 옆에 와봐. 그럼 정말 포근해. 좋을 거야’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밝혔다.

수록곡 ‘플라워’에 대해 “사랑하는 사람을 한 송이 꽃으로 비유한 곡이다. 제가 직접 작사·작곡했다. 저는 팬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항상 곡으로 표현했던 거 같다. 백 번의 말보다 직접 가사로 표현하면 어떨까 싶어서 늘 앨범에 팬송을 담았었다. 이번 팬송은 ‘플라워’다. 팬들을 꽃으로 비유해서 쓴 곡이다”라며 “팬들을 실제 꽃으로 비유하자면 빨간 장미도 예쁘고 좋지만 흔하니까 ‘해바라기’로 표현하고 싶다. 늘 옆에서 묵묵히 지켜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저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고 그렇다”고 말했다.

V라이브서 타이틀곡이 ‘앙칼진 곡이다’라고 표현한 이유에 대해 “제가 생각하기에는 귀에 탁탁 꽂히는 가사들이 있는 거 같다. 그래서 앙칼지다고 표현했다”며 “이번 앨범에 제 세계관이 담긴 거 같다. 뭔가 제가 우물 안 개구리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제가 열심히 해도 알아주는 사람만 알아주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 안에서 나를 꺼내줘’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남우현 세 번째 미니앨범 ‘A NEW JOURNEY’는 오늘(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