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 등…‘롱 리브 더 킹’·‘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배심원들’·‘어린 의뢰인’·‘걸캅스’·‘나의 특별한 형제’·‘악인전’
[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 등…‘롱 리브 더 킹’·‘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배심원들’·‘어린 의뢰인’·‘걸캅스’·‘나의 특별한 형제’·‘악인전’
  • 승인 2019.05.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어린 의뢰인’, ‘걸캅스’, ‘악인전’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롯데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키위미디어그룹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어린 의뢰인’, ‘걸캅스’, ‘악인전’ 포스터 /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롯데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키위미디어그룹

‘영화가 좋다’에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심원들’, ‘어린 의뢰인’, ‘샤잠!’, ‘염력’, ‘걸캅스’, ‘나의 특별한 형제’, ‘악인전’ 등 다양한 영화가 소개된다.

4일 오전 방송되는 KBS 2TV ‘영화가 좋다’에는 신작업데이트, 도도한 영화, 소문의 시작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 신작업데이트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2019.06.

(감독: 강윤성/ 김래원, 진선규)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김래원 분)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원진아 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목포에서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최귀화 분)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하는데….

# 도도한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2014.12.31 

(감독: 김성호/ 김혜자, 이지원)

10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 모두의 마음을 훔칠 ‘견’범죄 코미디. 어느 순간 아빠와 함께 집이 사라져 버렸다!

지소(이레 분)는 동생 지석(홍은택 분)이랑 엄마와 함께 미니 봉고차에 지낸 지 벌써 한 달. 딱 일주일만 있다가 이사 간다는 엄마 말은 더 이상 믿을 수 없다. 집을 구하기 위해 지소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계획한다. 개를 잃어버려도 금방 다시 사지 않을 어중간한 부잣집, 들고 뛰기에 적당한 어중간한 크기, 훔칠 개를 물색하던 지소는 레스토랑 마르셀의 주인인 노부인의 개 ‘월리’를 목표로 정하는데….

# 친절한 기리씨

‘배심원들’ 2019.05.15 

(감독: 홍승완/ 문소리, 박형식)

2008년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 모두에게 그날은 처음이었다.

국민이 참여하는 역사상 최초의 재판이 열리는 날.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나이도 직업도 제각각인 8명의 보통 사람들이 배심원단으로 선정된다. 

대한민국 첫 배심원이 된 그들 앞에 놓인 사건은 증거, 증언, 자백도 확실한 살해 사건. 양형 결정만 남아있던 재판이었지만 피고인이 갑자기 혐의를 부인하며 배심원들은 예정에 없던 유무죄를 다투게 된다. 

생애 처음 누군가의 죄를 심판해야 하는 배심원들과 사상 처음으로 일반인들과 재판을 함께해야 하는 재판부. 모두가 난감한 상황 속 원칙주의자인 재판장 준겸(문소리 분)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재판을 끌어가려고 한다. 하지만 끈질기게 질문과 문제 제기를 일삼는 8번 배심원 남우(박형식 분)를 비롯한 배심원들의 돌발 행동에 재판은 점점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데. 

# 소문의 시작

‘어린 의뢰인’ 2019 .05.22

(감독: 장규성 /이동휘, 유선)

“제가 동생을 죽였어요.”

당신에게 찾아온 뜨거운 질문. 

“당신은 이 아이를 외면하시겠습니까?” 

인생 최대 목표는 오직 성공뿐인 변호사 정엽(이동휘 분). 주변에 무관심한 그에게 다빈(최명빈 분)과 민준(이주원 분) 남매가 자꾸 귀찮게 얽힌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대형 로펌 합격 소식을 듣게 된 정엽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을 알게 된다. 10살 소녀 다빈이 7살 남동생을 죽였다는 충격적인 자백. 뒤늦게 미안함을 느낀 정엽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다빈의 엄마 지숙(유선 분)에게 숨겨진 진실을 밝히려고 하는데….

# 1+1

‘샤잠!’ 2019 .04.03

(감독: 데이비드 F. 샌드버그 / 제커리 레비)

모든 히어로의 능력이 하나로 모였다!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우연히 슈퍼 파워를 얻게 된 소년.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악당을 물리치는 슈퍼히어로로 다시 태어난다. 

‘염력’ 2018 .01.31

(감독: 연상호 / 류승룡, 심은경)

평범한 은행 경비원 석헌(류승룡 분). 어느 날 갑자기 그의 몸에 이상한 변화가 찾아온다. 생각만으로 물건을 움직이는 놀라운 능력, 바로 염력이 생긴 것. 한편 민사장(김민재 분)과 홍상무(정유미 분)에 의해 석헌의 딸, 청년 사장 루미(심은경 분)와 이웃들이 위기에 처하게 되고. 석헌과 루미, 그리고 변호사 정현(박정민 분)이 그들에 맞서며 놀라운 일이 펼쳐지는데….

# 신들의 전쟁

‘뭉쳐야 산다!  - 막힌 속 뻥! 뚫어주는 사이다 콤비들’

• ‘걸캅스’, ‘나의 특별한 형제’, ‘악인전’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