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EXID 하니·선미·비투비 육성재·갓세븐(GOT7) 뱀뱀·악동뮤지션 이수현·에이프릴 이나은
[NI스타] 이주의 생일, EXID 하니·선미·비투비 육성재·갓세븐(GOT7) 뱀뱀·악동뮤지션 이수현·에이프릴 이나은
  • 승인 2019.05.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5월 첫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EXID 하니/사진=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 EXID 하니

1992년 5월 1일생(올해 나이 28세)인 하니(본명 안희연)는 지난 2012년 2월 EXID 디지털 싱글 ‘HOLLA’로 정식 데뷔했다. 2014년 11월, 직캠 하나로 같은 해 8월 발매됐던 디지털싱글 ‘위아래’를 차트 역주행 시킨 장본인. 초등학생 시절 철인 3종 대회 3위라는 남다른 이력을 가진 하니는 2013년 KBS2 ‘출발 드림팀 시즌2’에서 수준급의 수영실력을 뽐내며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그룹 내 비주얼을 담당할 정도로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이지만 ‘안형’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털털한 성격이 특징. 주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예능멤버로 활약하고 있지만, 독특한 음색으로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2016년 2월 MBC ‘복면가왕’에 ‘성냥팔이 소녀’로 출연해 수준급 보컬을 뽐내기도 했다.

 

가수 선미/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 선미

1992년 5월 2일생(올해 나이 28세)인 선미(본명 이선미)는 지난 2007년 2월 원더걸스 싱글 앨범 ‘The Wonder Begins’로 데뷔했다. 그룹 내 리드보컬을 담당했던 그는 2010년 공식 활동중단을 선언, ‘24시간이 모자라’와 ‘보름달’로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후 2015년 6월 발매된 정규 3집 ‘REBOOT’를 통해 밴드로 컴백한 원더걸스의 베이스로 복귀, 출중한 베이스 실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뽐내기도. 2017년에는 소속사를 이적, ‘가시나’ ‘주인공’ ‘누아르’ 등을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비투비 육성재/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 비투비 육성재

1995년 5월 2일생(올해 나이 25세)인 육성재는 지난 2012년 3월 비투비 디지털 싱글 앨범 ‘비밀(Insane)’로 데뷔를 치렀다. 그룹 내 막내이자 서브보컬을 도맡고 있는 그는 2015년 MBC ‘복면가왕’에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로 출연,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같은해 KBS ‘후아유-학교 2015’에서 공태광 역으로 활약, 출중한 연기실력을 뽐내며 호평을 이끌어 내기도. 이후 tvN ‘도깨비’에서 유덕화 역으로 인생캐를 경신하며 연기돌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냈다. 최근에는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출연진들과 남다른 케미를 뽐내고 있다.

 

갓세븐(GOT7) 뱀뱀/사진=JYP엔터테인먼트

 

# 갓세븐(GOT7) 뱀뱀

1997년 5월 2일생(올해 나이 23세)인 뱀뱀은 지난 2014년 1월 갓세븐(GOT7) 미니 앨범 1집 ‘Got it?’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 전인 2013년 YG 서바이벌프로그램 WIN에서 JYP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해 완벽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양현석의 극찬을 받기도. 능숙한 한국어로 그룹 내 서브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마른 몸과 길쭉한 다리까지 더해진 우월한 비율의 소유자. 특히 최근에는 태국 첫 솔로 팬미팅을 성료하며 현지에서의 남다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악동뮤지션 이수현/사진=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이수현/사진=YG엔터테인먼트

 

# 악동뮤지션 이수현

1999년 5월 4일생(올해 나이 21세)인 이수현은 지난 2014년 4월 악동뮤지션 1집 앨범 ‘PLAY’로 정식 데뷔를 치렀다. 앞서 친오빠인 이찬혁과 혼성듀오 악동뮤지션을 결성, 2012년 초 부터 인터넷을 통해 자작곡과 커버곡 영상을 올려 인지도를 다졌던 그는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다양한 명곡들을 방출해내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개성 있고 청량한 음색의 보컬이 특징. 이후 그룹으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던 중 이찬혁의 입대로 홀로 라디오 DJ, 예능, 유튜브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에이프릴(APRIL) 이나은/사진=DSP엔터테인먼트
에이프릴(APRIL) 이나은/사진=DSP엔터테인먼트

 

# 에이프릴(APRIL) 이나은

1999년 5월 5일생(올해 나이 21세)인 이나은은 지난 2015년 에이프릴(APRIL) 미니앨범 1집 ‘Dreaming’으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공식 비주얼 담당이자 서브보컬을 도맡고 있는 그는 데뷔 이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다양한 음악방송에서 스페셜 MC를 맡기도 했던 이나은은 2017년 부터 SBS ‘한밤’의 고정 리포터를 맡게 됐는가 하면, 지난 2월부터 방송중인 ‘겟잇뷰티 2019’에서도 고정 MC 자리를 꿰찼다. 뿐만 아니라 오는 6월 방송 예정인 tvN ‘고교급식왕’에도 고정 출연을 확정지으며 왕성한 활동을 예고했다. 특히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된 웹드라마 ‘에이틴’에 김하나 역으로 출연, 그룹 내 인지도 상승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연기돌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기도 했다. 이어 4월 25일 첫 공개된 ‘에이틴2’에도 같은 역으로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