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코리아 웨이2', '신 성장동력 녹색성장산업을 잡아라'
김병기 '코리아 웨이2', '신 성장동력 녹색성장산업을 잡아라'
  • 승인 2009.10.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동균 기자] 2008년 초 실패하지 않는 정부, 기업하기 좋은 나라 건설을 위해 '코리아 웨이 : 글로벌 기업경영과 정부의 역할'을 발간했던 김병기 前 삼성경제연구소 사장이 대한민국이 녹색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한 제언을 담은 책 '코리아 웨이 2 신성장동력 녹색성장산업을 잡아라'를 펴냈다. 30년간 재정경제부 고위 관료로 일했던 경험을 토대로 1등 기업, 1등 국가 만드는 경영 지침서다.

환경보전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는 주장에 따라 많은 나라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우리경제도 체질개선과 새로운 성장동력의 육성이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이다.

그중 녹색성장산업은 전 세계 어느 국가도 아직 주도하지 못한 블루오션이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국민, 기업, 정부 공무원들에게 녹색성장산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글로벌 시대에 우리산업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그 길을 제시해주는 나침반을 자처하고 있다.

지구를 보존하고 신 성장동력을 가능케 하는 녹색성장산업 육성은 이제 시대의 흐름이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성장산업을 육성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대기업이라 할지라도 퇴출될 수밖에 없다. 지금 당장 기업과 국가 모두 녹색성장산업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투자해 녹색 시장의 리더가 되어야 한다.

이 책은 녹색성장산업의 현 발전 단계를 짚어주고 그 당위성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고 있다. 또한 녹색성장의 핵심 산업인 태양열산업, 풍력산업, 바이오 에너지 산업, 그린카 산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미래 발전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하였다. 한참 이슈가 되고 있는 하이브리드카, 2차전지, 박막형 태양전지, LED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말미에는 녹색성장산업을 통해 국가와 기업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고 주도해 나가기 위한 발전적인 제언을 담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금발이 너무해' 제시카 "뮤지컬 추천하고 싶은 멤버는..."]

[VOD] '청담보살' 박예진 "점보러 갈때마다 항상 기도해"]

[VOD] 임창정 "2년만에 영화 복귀, 내가 대견하다"]

[VOD] '금발이 너무해' 김종진, 이승신에게 연기지도 못 받은 이유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