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약 3년여만의 완전체 뉴이스트·색다른 반전 매력 김동한
[NI뮤직] 컴백 예고, 약 3년여만의 완전체 뉴이스트·색다른 반전 매력 김동한
  • 승인 2019.04.28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뉴이스트와 솔로가수 김동한이 4월의 마지막과 5월의 시작을 장식한다.

앞서 지난 22일 트와이스가 일곱 번째 미니앨범 ‘FANCY YOU’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팬시(FANCY)’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곡으로, 기존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가사에는 사랑을 찾아 떠난 트와이스가 “절대 놓지 않을래”라며 망설임 없는 사랑 고백을 담았다. ‘팬시(FANCY)’는 공개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베리베리가 두 번째 미니앨범 ‘VERL-ABLE’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했다.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From Now)’는 다채로운 구성과 캐치한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 뉴 잭 스윙 장르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가사에는 내 고백에 딱 잘라 좋다고 말해주기를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담았다.

이를 이어 완전체로 돌아오는 뉴이스트와 반전 매력을 예고한 김동한이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약 3년여만의 완전체, 뉴이스트

뉴이스트는 지난 3월 데뷔 7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노래 제목’을 발매했다. ‘노래 제목’은 미디움 템포의 R&B 발라드 곡으로, 전반부부터 흘러나오는 잔잔한 피아노의 선율과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돋보인다. 특히 전 멤버가 작사에 참여하며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담아 의미가 남다른 곡이다. ‘노래 제목’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어 그들은 오는 29일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벳벳(BET BET)’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독특하면서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세뇨(Segno)’, ‘베이스(BASS)’, ‘토크 어바웃 러브(Talk about love)’, ‘디퍼런트(Different)’, ‘파인(Fine)’, ‘유니버스(Universe)’ 등 총 7곡이 수록 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약 3년여만의 완전체 앨범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뉴이스트는 트랙리스트, 프리리스닝,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해 컴백 예열에 돌입했으며, 특히 앨범 예약 판매 1위에 등극하는 등 ‘핫’한 컴백을 예고했다.

 

#반전 매력, 김동한

김동한은 지난해 10월 두 번째 미니앨범 ‘D-NIGHT’으로 활동했다. 타이틀곡 ‘굿나잇 키스(GOOD NIGHT KISS)’는 퓨처베이스 기반의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 깊은 댄스곡으로, ‘첫 굿 나잇 키스의 설렘'을 표현한 HOOK의 변주와 감각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김동한 ’굿나잇 키스‘로 활발히 활동하며 솔로가수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다.

이를 이어 김동한은 오는 5월 1일 세 번째 미니앨범 ‘D-HOURS AM 7:03’ 발매를 예고했다. 타이틀곡은 ‘포커스(FOCUS)’로,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베베(BEBE)’, ‘메이크 미 소 크레이지(Make Me So Crazy)’, ‘매일매일’, ‘이데아(IDEA)’ 등 총 5곡이 수록 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데뷔 앨범 ‘D-DAY’와 두 번째 미니앨범 ‘D-NIGHT’을 잇는 김동한의 시간 시리즈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김동한이 이번 앨범 전곡 작사·안무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혀 팬들을 손꼽아 컴백을 기다리고 있다.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콘셉트 포토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김동한은 트랙리스트, 하이퍼랩스 티저,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위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