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분말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은? '8주만에 허리둘레 10CM 감량'
시서스 가루 분말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은? '8주만에 허리둘레 10CM 감량'
  • 승인 2019.04.2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서스 가루 분말 다이어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는 건강 다이어트의 비법으로 시서스 가루 분말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시서스는 아프리카의 남, 동부와 아라비아 인도를 집중으로 서식하는 식물을 말한다. 시서스의 공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 Linn)'이다. 외국에서는 가공식품과 약용 식물, 식품 등의 재료로 쓰이고 있다. 시서스가 지방 흡수는 물론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는 것이 이미 해외에서는 입증돼 많은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시서스 추출물 효능은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감소시킨다. 또한 소장에서 흡수되는 식이 중성 지방량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로써 지방 흡수 및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시서스 효능으로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이 들어있으며 '아딕포넥틱' 또한 시서스의 효능으로 지방분해 호르몬을 일컫는다. 이러한 시서스의 효능은 태워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것에 있다.

시서스 부작용은 특별히 알려진 바 없지만, 체질에 따라 시서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따라서 시서스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시서스에는 밀,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 땅콩에 함유된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언급된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 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시서스 가루 분말 다이어트 방법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시서스를 복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로는 실제 한 실험에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게 했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으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cm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SBS '좋은 아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