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세계언론 찬사 " 파리의 밤을 밝혔다"
김연아, 세계언론 찬사 " 파리의 밤을 밝혔다"
  • 승인 2009.10.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 SSTV

[SSTV|김태룡 기자] '본드걸'로 변신한 김연아는 17일 새벽(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09-2010 국제빙상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1차 대회 '에릭 봉파르'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총 76.08(기술 점수 43.80, 프로그램 점수 32.28)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이 점수는 김연아의 최고점보다 약 0.04점 모자란 점수다.

김연아의 놀라운 발전에 세계 언론들이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세계적인 통신사인 AP통신은 "한국의 김연아가 그랑프리 개막전 쇼트프로그램에서 경쟁자들에 거의 17점차 가까이 앞선 압도적인 연기를 펼쳐보인끝에 1위를 차지 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LA타임스는 더 나아가 김연아의 기량 발전을 놀라워하며 "다가올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금메달이 당연히 김연아의 몫이란 걸 깨닫기까지는 불과 3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고 격찬했다.

AFP통신도 "'본드걸'로 변신한 김연아가 프랑스 파리의 밤을 환히 밝혔다"고 보도하며 "이번 경기 결과는 김연아의 경쟁자들에게 내년 2월로 다가온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노릴 생각도 하지 말라는 경고 같았다"고 전했다.

이날 김연아는 영화 '007 시리즈 주제곡'에 맞춰 매혹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첫 점프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을 매끄럽게 뛰면서 가산점 2점을 추가했으며 트리플 플립을 가볍게 성공해 1점을 추가로 더 받았다. 특히 총을 쏘는 듯한 동작까지 주제가와 꼭 맞는 마무리를 보여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반면 김연아의 라이벌로 꼽혔던 아사다 마오는 지난 시즌 프리스케이팅에서 사용했던 아람 하차투리안의 '가면무도회'를 주제곡으로 선택, 연기를 선보였지만 첫 점프 트리플 악셀-더블 토루프에서 회전수 부족으로 감점을 당했고 총점 58.96(기술점수 29.80, 프로그램 구성점수 29.16)을 받으며 김연아와는 17.12점으로 벌어졌다.

2위에는 일본의 나카노 유카리(59.64)가 차지했으며 3위에는 아사다 마오가 올랐다. 2위의 나카노 유카리와 김연아의 점수차가 16점으로 벌어져 있어 김연아의 우승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김연아가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여자 싱글 6개 대회 연속 우승자가 될지는 18일 새벽에 열리는 프리스케이팅 대회 결과를 통해 확정된다. 금메달 여부를 확정지을 김연아의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는 18일 새벽 1시 30분, 지상파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피겨 여왕' 김연아 '청순한 여인으로 변신한 씽씽 2차 CF 공개현장']

[VOD] '피겨 퀸' 김연아 "연하남이요? 제가 나쁜 사람 될것 같아요"]

[VOD] '피겨 퀸' 김연아가 선보이는 서정적이고 우아한 'Gold']

[VOD]'피겨퀸' 김연아, 새로운 갈라로 깜짝 무대 준비중]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