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한 다이어트, 초간단 방법은? "핵심은 음식 섭취 시간"
시간제한 다이어트, 초간단 방법은? "핵심은 음식 섭취 시간"
  • 승인 2019.04.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3일 재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다이어트의 新혁명! 세상에서 가장 쉬운 시간제한 다이어트’라는 주제로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법을 소개했다.  

벙방송에서 언급된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하루 24시간 중 12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나머지 12시간 동안 먹는 간단한 원리다. 운동 또는 식이조절만으로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무너진 생체리듬을 정상으로 돌려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하는 방법이다.

이날 방송에서 조영민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핵심인 음식 섭취 시간은 오전 7시~저녁 7시"라며 "이 시간에만 음식을 먹으면 몸이 생체리듬에 맞춰지면서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이어트의 필수요건이라고 생각되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없이 음식 먹는 시간만 제한하는 것으로도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면서 “혈당과 혈압, 중성지방 등 만성질환 수치들도 개선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을 많이 먹고 저녁 양을 줄일수록 효과가 크다고 한다.

실제로 시간제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삼시세끼 먹고 간식도 챙겨먹고 했는데 살이 빠졌다. 신기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임희진 기자/사진=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