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페스토 파스타, 만드는 법은? 초간단 레시피 "감칠맛 두배"
바질페스토 파스타, 만드는 법은? 초간단 레시피 "감칠맛 두배"
  • 승인 2019.04.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질페스토 파스타 만드는법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바질페스토 파스타 레시피가 소개됐다.

바질을 주재료로 만든 바질페스토 파스타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바질페스토는 신선한 바질·마늘·파인 넛츠·파르메산치즈나 페코리노치즈와 올리브유로 만든 그린 소스로 바질은 스파게티, 피자 등 이탈리아 요리에 감초처럼 쓰이는 허브의 일종이다.

신선한 바지락이 감칠맛을 더하고 묵직한 고소함과 향긋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으로 취향에 따라 브로콜리·새우·치킨·크림 등의 추가적인 재료를 첨가하여 여러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바질과 올리브오일의 향긋함이 일품인 바질페스토 파스타의 매력적인 색감과 맛을 느껴보길 추천한다.

◇바질페스토 파스타 만드는 방법◇

재료: 스파게티면, 올리브유, 바질 30g, 파르메산 치즈 20g, 잣 20g, 마늘, 소금, 후추, 바지락 100g, 화이트와인

1. 스파게티 면을 4분 정도 삶은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올리브유 1큰 술에 버무린다. 

tip. 올리브유에 버무려두면 면이 붇거나 서로 달라붙지 않는다.

2. 바질 30g, 파르메산 치즈 20g, 잣 20g, 으깬 마늘,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넣고 갈아 바질페스토를 만든다.

3. 바지락 100g을 연한 소금물에 헹군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으깬 마늘을 넣어 굽고 바지락, 화이트 와인,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5.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어 1~2분 볶아주고 바질페스토를 넣어 약불에 고루 저어가며 버무려주면 완성.

[뉴스인사이드 임희진/사진=EBS1 '최고의 요리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