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전영자 졸혼, 이혼 언급했던 모습 "다른 여자를 사랑한다는데…"
이외수 전영자 졸혼, 이혼 언급했던 모습 "다른 여자를 사랑한다는데…"
  • 승인 2019.04.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외수 전영자 부부의 졸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전영자가 이혼을 생각한 적이 있다고 고백한 모습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2일 발간된 월간지 '우먼센스' 5월호에 따르면 이외수 부부는 지난해 말부터 별거에 들어갔고, 이혼 논의 중 최근 졸혼으로 합의했다. 결혼 44년 만이다. 현재 이외수 작가는 강원도 화천에, 아내 전영자 씨는 춘천에 살고 있다.

지난 2017년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에서 이외수와 전영자는 신혼 시절 살던 샘밭 마을을 찾아갔다. 그런데 전영자는 신혼 시절 안 좋았던 기억이 떠오른 듯 빨리 집으로 돌아가려 했다. 

전영자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혼을 생각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 말고 다른 여자를 사랑한다는데 원수 같고 때려주고 싶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면 또 잊어버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혼하지 않고 이외수와 계속해서 부부 생활을 이어간 이유를 밝혔다. 전영자는 “엄마는 자기 자신의 목숨보다 귀한 목숨이 있다. 바로 자신의 목숨”이라며 “내가 떠나면 자식들이 계모 손에 클 텐데 그게 너무 싫었다. 그래서 끝까지 버텼다. 결국 (이외수가) 돌아왔다. 내가 이긴 거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외수도 ‘살림하는 남자들’ 출연 승낙 전 인터뷰에서 지금껏 행복하게 살았지만 가족들에게 좋은 아버지가 되지 못한 건 후회가 된다고 털어놨다.

한편 , 졸혼(卒婚)이란 '결혼을 졸업한다'라는 뜻으로 혼인관계는 유지하지만, 부부가 서로의 삶에 간섭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념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생활 방식이다.

[뉴스인사이드 임희진 기자/사진= KBS2 ‘살림하는 남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