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캅스’ 최수영, 해커 뺨치는 욕설 9단 민원실 주무관 파격 변신…5월 9일 개봉
‘걸캅스’ 최수영, 해커 뺨치는 욕설 9단 민원실 주무관 파격 변신…5월 9일 개봉
  • 승인 2019.04.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최수영이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영화 ‘걸캅스’를 통해 파격 변신을 예고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로 전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최수영은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과 영화 ‘순정만화’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제3병원’, ‘연애조작단; 시라노’, ‘내 생애 봄날’, ‘38 사기동대’, ‘밥상 차리는 남자’ 등 다양한 작품 속 다채로운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차근차근 넓혀왔다. 최근 스크린 첫 주연에 도전한 ‘막다른 골목의 추억’에서 담백한 감성 연기로 호평 받으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힌 그녀가 영화 ‘걸캅스’를 통해 파격 변신에 도전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

‘걸캅스’에서 최수영이 맡은 역할은 미영(라미란 분)의 단짝 동료인 민원실 주무관 장미. 이름과 달리 육두문자는 기본, 거친 입담과 4차원 기질이 다분한 장미는 민원실 내의 각종 소문과 정보에 능통한 것은 물론, 해커 뺨치는 능력의 소유자로 전 남자친구 때문에 갈고 닦은 위치 추적을 비롯해 불법으로 얻어낸 엄청난 정보력으로 비공식 수사에 나선 미영과 지혜(이성경 분), 걸크러시 콤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쉽지 않은 캐릭터인데 엉뚱하고 4차원 기질이 다분한 장미의 개성을 너무나 잘 소화했다”(배우 라미란), “영화를 보고 나면 장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배우 이성경)라고 동료 배우들이 호평할 만큼 장미 캐릭터로 완벽 변신한 최수영은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영화에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가수에서 배우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최수영의 흥미진진한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걸캅스’는 5월 9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