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헤이자자 7단, 여류 최강전 3위…뛰어난 미모로 화제 '폭풍 인기'
대만 헤이자자 7단, 여류 최강전 3위…뛰어난 미모로 화제 '폭풍 인기'
  • 승인 2019.04.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류기사 헤이자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헤이자자는 호주 아버지와 대만 어머니를 두었으며 한국에도 팬이 꽤나 있다. 한국도 방문, 바둑 실력을 뽐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헤이자자는 최근 막을 내린 ‘2019 센코컵 월드 바둑 여류최강전’ 대회에서 3위에 입상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일본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그녀가 바둑 실력도 실력이지만 뛰어난 미모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다는 사실이다.

우승과 준우승을 한 기사가 무색하게 3위인 그녀가 조명을 받는 이례적인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중국 바둑계 정보에 밝은 베이징 소식통의 11일 전언에 따르면 그녀는 사실 어느날 갑자기 툭 나타난 깜짝 스타가 아니라고 한다.

어릴 때부터 그야말로 될 성 부른 나무였다. 입단 역시 빨랐다. 14세 때 대만이 아닌 내로라 하는 실력파들이 지천에 널린 중국에서 소원을 이뤘다. 그만큼 실력이 출중했다는 얘기가 될 듯하다. 

중국과 대만의 바둑 관계자들은 그녀가 일본에서 예상치 못한 인기를 끌자 일단 기쁜 감정을 자제한 채 우려 섞인 눈길을 보내고 있다. 

분위기로 볼 때 일본에서 연예계 입문 제의가 들어올 것이 뻔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녀가 바둑 수업을 게을리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한다. 과연 그녀가 바둑과 연예계 입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나설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