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3개월 만에 16kg 감량"
이지혜,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3개월 만에 16kg 감량"
  • 승인 2019.04.1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혜의 다이어트 비법인 시서스가루 효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7일 이지혜가 3개월 만에 체중 16kg를 감량했다고 밝히면서 비법으로 꼽은 시서스가루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지혜는 지난해 12월 출산 후 100일도 되지 않아 방송위 복귀해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출산 전과 다름없는 몸매로 주목을 받았다.

이지혜는 시서스 가루를 먹으며 체중 감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홈쇼핑 게스트로 출연한 이지혜는 "출산하고 뱃살과 팔뚝살이 정말 안 빠졌다. 운동은 시간도 없었고 그럴 정신도 없었기 때문에 거의 못했다. 대신 시서스 챙겨 먹으면서 관리했다"고 밝혔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별명을 가진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효과를 입증하는 실험결과가 화제가 되면서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기 시작했다. 다이어트 중 가장 힘든 것은 식욕조절일 것이다. 그런 식욕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을 시서스가 가지고 있다. 시서스에는 렙틴이란 호르몬을 조절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식욕을 조절한다. 또한 세로토닌 호르몬이 적게 분비되면 스트레스로 인한 식탐이 증가할 수 있다. 시서스는 이런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돕는다.        

비만의 원인으로 불규칙한 생활패턴, 식습관에 기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꼽히는데 시서스가루가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방법은 시서스 가루 및 시서스 분말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다. 시서스 분말가루를 통해 시서스 쉐이크, 시서스차를 섭취할 수 있고 시서스 추출물 제품을 섭취하는 방법 또한 있다.

하지만 시서스 부작용도 주의해야한다. 밀, 우유, 계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등에 함유된 성분들이 있기때문에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시서스를 섭취할 경우 시서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또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다. 또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을 받았다.

[뉴스인사이드 임희진 기자/사진=이지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