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에이핑크 김남주·우주소녀 다원·마마무 휘인·펜타곤 홍석·진호·프로미스나인 백지헌·위키미키 지수연
[NI스타] 이주의 생일, 에이핑크 김남주·우주소녀 다원·마마무 휘인·펜타곤 홍석·진호·프로미스나인 백지헌·위키미키 지수연
  • 승인 2019.04.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4월 셋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 에이핑크(Apink) 김남주

1995년 4월 15일생(올해 나이 25세)인 김남주는 지난 2011년 4월 에이핑크(Apink) 미니 1집 ‘Seven Springs Of Apink’로 데뷔했다. 아역배우 출신으로 다양한 CF에 출연한 바 있는 그는 춤, 노래, 예능감 등 다양한 능력을 고루 가진 멀티 플레이어로 팀내 리드보컬과 리드댄서를 도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수사관 앨리스’ 시리즈와 ‘악동탐정스’ 시리즈에 주연으로 출연, 연기돌의 면모를 뽐내기도. 지난해에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ONE & SIX’의 수록곡 ‘별 그리고..’의 작사를 맡으며 활동 영역을 넓히기도 했다.

 

 

# 우주소녀 다원

1997년 4월 16일생(올해 나이 23세)인 다원(본명 남다원)은 지난 2016년 2월 우주소녀 미니앨범 1집 ‘Would You Like?’로 정식 데뷔를 치렀다. 데뷔 전 K팝스타 시즌2에서 3라운드까지 진출했던 남다른 이력을 가진 그는 파워풀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우주소녀의 메인보컬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JTBC 걸그룹 보컬 경연 프로그램 ‘걸스피릿’에서 고정으로 출연해 활약을 펼치는가 하면 ‘운빨로맨스’ ‘우리 집에 사는 남자’ ‘변혁의 사랑’ 등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메인보컬로서의 저력을 뽐내고 있다.

 

 

# 마마무 휘인

1995년 4월 17일생(올해 나이 25세)인 휘인(본명 정휘인)은 지난 2014년 6월 마마무 첫 번째 미니앨범 ‘Hello’로 데뷔했다. 데뷔 전 팬텀의 ‘Under Age's Song’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던 휘인은 특유의 음색과 뛰어난 보컬실력으로 마마무 보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솔로곡 ‘부담이 돼’를 발매, 수많은 음원강자들을 제치고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던 그는 이후 다양한 곡들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활약을 펼쳤다. 이어 지난해 4월에는 첫 솔로앨범 ‘magnolia’를 발매하기도 했다.

 

 

#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2003년 4월 17일생(올해 나이 17세)인 백지헌은 지난 2018년 1월 프로미스나인(fromis_9) 미니 1집 ‘To. Heart’를 통해 정식 데뷔했다. 데뷔전부터 다양한 광고 출연 및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로 활동해 왔다고. 2017년 7월부터 방송된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그는 최종 순위 8위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미스나인의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 이후 그룹 내 서브보컬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펜타곤 홍석

1994년 4월 17일생(올해 나이 26세)인 홍석(본명 양홍석)은 지난 2016년 10월 펜타곤 미니 1집 ‘PENTAGON’으로 데뷔했다. 데뷔 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했던 서바이벌프로그램 MIX&MATCH에 출연했지만 탈락, 이후 소속사를 옮기며 펜타곤의 리드보컬로 합류하게 됐다. 지난 2017년 영화 ‘내게 남은 사랑을’에서 주연으로 첫 연기에 도전한 그는 Mnet ‘방문교사’와 MBC ‘진짜사나이’ 등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데에 이어, 최근 종영한 MBN 드라마 ‘최고의 치킨’에도 출연하며 연기돌로서의 활약을 펼쳤다.

 

 

# 펜타곤 진호

1992년 4월 17일생(올해 나이 28세)인 진호(본명 조진호)는 지난 2016년 10월 펜타곤 미니 1집 ‘PENTAGON’으로 정식 데뷔를 치렀다. 데뷔 전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서 S.M. THE BALLAD 제규종지의 지노로 활동하기도 했지만, 소속사 이적 후 펜타곤의 메인보컬로 데뷔하게 됐다. 보컬트레이너 경력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보컬 실력의 소유자. 데뷔 후 뮤지컬 ‘올슉업’과 ‘아이언 마스크’에서 활약을 펼치는가 하면, 지난해 화제의 드라마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OST에 참여하기도 하는 등 다방면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2’의 OST에 같은 멤버 후이, 우석과 함께 참여하기도.

 

 

# 위키미키 지수연

1997년 4월 20일생(올해 나이 23세)인 지수연은 지난 2017년 8월 미키 미니 1집 ‘WEME’로 데뷔했다. 데뷔 전부터 광고 및 드라마 단역으로 출연하며 일찍이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2016년에는 중국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꿀벌소녀대’에 출연해 얼굴을 비추기도. 이후 위키미키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합류, 현재까지 팀을 이끌어가고 있다. 지난 2월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너희 정말 벨꼴이야! 벨’로 출연해 2라운드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 RBW, 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