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8 패치노트…2019 MSI 적용·무작위 총력전·은하계 학살자 제드·인빅터스 게이밍(IG)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8 패치노트…2019 MSI 적용·무작위 총력전·은하계 학살자 제드·인빅터스 게이밍(IG)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4.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9.8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17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30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9.8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 9.8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는 2019 MSI에 적용되는 패치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동안 자주 변경되었던 나르, 케일, 노틸러스, 트런들 등의 챔피언을 추가로 조정했습니다. 또한 아무무와 레넥톤 등 그렇게 자주 보이지는 않았던 챔피언 일부에게도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아이템 면에서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일관성 있게 변경했고, 몇 차례에 걸쳐 조정된 원거리 딜러 아이템 가격과 관련하여 일부 아이템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갱플랭크, 미스 포츈과 같은 해적이 된 기분으로 도살자의 다리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무작위 총력전이 다음을 기약하며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 나락이 다시 찾아왔으니 브라움과 애쉬가 된 기분으로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9.7 패치 기간 동안 무작위 총력전 소규모 이벤트에 대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보내주신 피드백과 자료를 검토했으며 이번 9.8 패치 기간부터 어떤 변경사항을 영구적으로 적용할지 또는 적용하지 않을지를 일부 결정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8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무작위 총력전 게임모드,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나르는 R - 나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노틸러스는 기본 지속 효과 - 강력한 일격 속박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Q - 닻줄 견인 피해량이 증가한다. 레넥톤은 기본 체력, 공격 속도 증가량, 방어력 증가량이 증가한다. Q - 양떼 도륙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회복되는 체력이 증가한다. 마스터 이는 R - 최후의 전사 지속시간 동안 유체화 상태가 된다.

이외에 세주아니, 신지드, 아무무, 오른, 제드, 진, 카밀, 카시오페아, 케인, 케일, 트런들, 피오라의 챔피언 밸런스 조정이 있다. 

9.7 패치 기간 동안 진행된 무작위 총력전 – 빌지워터로의 귀환!은 피드백을 받아 밸런스 조정된다.

9.8 패치 기간 내에는 은하계 학살자 제드, K/DA 이블린 프레스티지 에디션, 인빅터스 게이밍(IG) 카밀·피오라·이렐리아·카이사·르블랑·라칸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또한 9.8 유니버스 패치노트가 추가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