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 '추석' 예능을 바라봐, 넌 웃을 수 있어!
[TV가이드] '추석' 예능을 바라봐, 넌 웃을 수 있어!
  • 승인 2009.10.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특집 각종 예능 프로그램 ⓒ KBS·MBC·SBS

[SSTV | 박정민 기자] KBS·MBC·SBS 등 지상파 3사의 추석 특집 예능 프로그램이 몰려온다.

10월 3일 토요일을 추석으로 맞이하며 그 어느때보다 짧은 연휴, 각 방송사는 주말 예능 프로그램을 특집으로 마련하는가 하면 파일럿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쉘위댄스 ⓒ KBS

◆KBS

추석 하루 전인 2일 KBS 2TV는 스타들의 화려한 댄스 스포츠 도전기 '쉘위댄스'(오후 7시 10분)와 KBS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의 특별NG와 명연기를 볼 수 있는 '빅스타 X 파일'(오후 10시 40분)을 방영한다.

'쉘위댄스'에서는 최고의 흥행자 이승기와 지난 설 특집에서 MVP를 수상한 백지영이 특별공연과 진행을 맡았으며 붐, 김태우, 박재정, 샤이니의 민호, 소녀시대 수영, 카라 한승연, 쥬얼리 서인영, 견미리, 김신영, 박소현 등이 MVP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개그맨 남희석과 탤런트 서효림의 사회로 진행되는 '빅스타 X파일'에서는 'NG열전', '스타랭킹 스페셜', '예능의 정석', '인터뷰 중에 생긴 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태원, 강은비, 이수근, 윤형빈, 김가연, 황보가 게스트러 출연한다.

3일 추석 당일과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스타골든벨', '천하무적 토요일',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1박2일' 등이 전파를 타며 기존의 편성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대국민 명절 추석을 맞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한국 거주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시간. 4일 오전 10시 40분 남희석과 이수근의 사회로 방송되는 '글로벌 짝꿍쇼'에서는 대한민국 스타와 글로벌 팬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날 '글로벌 짝꿍쇼'에는 BMK, 김종서, 슈퍼주니어 이특, 유채영, 팝핀현준, 태진아, 김혜연, 백지영, 티맥스 김준과 '1박2일' 글로벌 특집에 출연한 바 있는 단, 스캇, 와프, '미녀들의 수다'의 간판 미녀 도미니크, 애나벨, 유프레시아, 안젤라를 비롯 한국 거주 외국인들이 등장한다.

연휴의 마지막 밤은 '국민 남동생' 이승기와 함께할 수 있다. '신동엽 신봉선의 샴페인'은 인기코너인 '이상형 월드컵' 을 특별 편성했다. 이승기의 이상형은 4일 밤 10시 25분 방송되는 '이승기의 이상형 월드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댄스대격돌 바꿔 ⓒ MBC

◆MBC

우선 추석 연휴 첫날인 2일 낮 12시부터 장동건, 심은하, 고현정, 이영애, 강호동 등 스타들의 쇼킹한 신인시절 모습을 담은 '쇼킹(Show Kinb) 스타 신인 시절 대방출'이 방송된다.

'쇼킹'에서는 예능 프로에서 망가지는 모습은 커녕 TV에는 그 모습조차 잘 드러내지 않는 톱스타들의 ‘시키면 무조건 해야 했던’ 신인시절이 전격 공개된다. 붐과 최은경이 MC를 맡았으며 랭킹 소개 중간 이들은 각각 소방차와 김완선으로 분해 ‘쇼킹’한 깜짝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2일 오후는 남성들이 행복을 만끽할 것으로 보인다. MBC가 준비한 여성 아이돌 그룹 서바이벌 '달콤한 걸' 때문. 걸그룹 열풍의 주역인 카라, 소녀시대,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 애프터스쿨, 포미닛, 티아라 여섯 팀이 힘 대결을 펼친다. 길과 노홍철이 사회를 맡았으며 미국 활동에 한창인 원더걸스가 깜짝 영상 메세지를 보내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둘째 날인 3일 오전 9시 25분에는 MBC 대표 아나운서들이 총출동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의외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호 아나운서, 김용만, 김구라 3MC 체제로 이윤철, 박경추, 오상진, 허일후, 김나진, 서인, 문지애, 배현진, 김경화 등 30명 가까이 되는 아나운서들이 출연한다.

이어 오후 7시 55분에는 '대한민국 연예계 별별랭킹'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그동안 방송됐던 '스타 별별랭킹' 중에서 최고의 랭킹인 '스타의 러브하우스', '최강동안 스타, '아역 출신 스타' 등을 모아 공개한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4일 오후 7시 35분에는 '스타댄스대격돌 바꿔'가 전파를 탄다. 탁재훈, 신정환, 서현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스타댄스대격돌 바꿔'에는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카라, 붐, 2AM, 샤이니, 애프터스쿨, 에픽하이, 쿨, 박현빈, 장윤정 등이 댄스 실력을 겨룬다.

이 외에도 MBC는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세상을 바꾸는 퀴즈'(이하 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을 특집으로 마련했다. '무한도전'과 '세바퀴'는 추석 연휴 3일 내내 전파를 타며 '우결'은 2AM의 조권-가인, SG워너비 이석훈-김나영 커플이 가상 부부 체험에 나선다.

   
아이돌 빅쇼 ⓒ SBS

◆SBS

SBS는 주말이 연휴라는 점에 착안, '절친노트', '스타부부쇼 자기야',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 '놀라운 대회 스타킹',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1부), 골드미스가 간다(2부)'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이 그대로 방영된다.

이 밖에 연휴 첫째 날인 2일 오후 6시 15분부터 이휘재와 박미선의 사회로 진행되는 '2009 동안선발대회'가 방영된다. 동안 스타들이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 그들의 동안비법은 물론이고 내로라하는 19명의 동안 참가자들을 날카롭게 평가한다. 또한 연예계 절친으로 소문난 박미선, 양희은, 이성미가 의기투합해 재치넘치는 입담을 과시할 전망이다.

추석인 3일에는 가요계를 주름잡고 있는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3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추석특집 아이돌 빅쇼(BIG SHOW)'에는 빅뱅의 지드래곤, 소녀시대, 2NE1, 카라, 샤이니, 이승기, 포미닛, 2AM 등 최고의 아이돌들이 출연하여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조인트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아이돌의 숙소생활, 연습과정, 평상시 그들이 놀이처럼 즐기는 음악활동 등이 공개되며, 아이돌과 아이돌이 서로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고 대답하는 독특한 형식의 인터뷰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G-드래곤, 무대 압도하는 파워풀한 무대]

[VOD- 카라, '한류스타'가 되기 위한 깜찍한 '엉덩이춤']

[VOD- 브아걸, 환상적 무대로 카리스마 ‘작렬’]

[VOD- 소녀시대, '아송페' 참가해 귀엽고 섹시한 무대 선사!]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