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뱃살' 다이어트, 급할수록 돌아가라
'명절 뱃살' 다이어트, 급할수록 돌아가라
  • 승인 2009.10.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동균 기자] 명절 연휴는 체중 조절의 최대 적이다. 미국에서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평소 체중을 잘 줄이다 추수감사절이나 크리스마스 연휴 때 살이 찌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명절 음식은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이 많기 때문에 위벽에 남아 소화흡수를 방해하는 것은 물론 남는 지방과 열량은 체내에 남아 그대로 살이 되기 쉽다. 이런 명절 후유증을 막기 위해서는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석 직후 불어난 뱃살을 갑자기 빼려고 하면 인체는 자연스럽게 기초 대사율을 떨어뜨려 체내 에너지를 비축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된다. 따라서 이후 적은 식사량에도 몸무게가 증가하게 돼 체중이 늘었다 주는 것이 되풀이되는 ‘요요 현상’이 오기 십상이다.

복부운동기구 슬렌더톤 플렉스( www.sl-tone.com ) 관계자는 “마음을 급하게 먹어선 안된다. 다이어트를 하던 사람이라면 추석 명절 전의 식사 및 운동 습관으로 되돌아오는 것이 살도 빼고 건강도 유지하는 방법이다. 식사조절만으로 체중을 줄일 경우 체지방 뿐 아니라 감소돼선 안 될 근육까지도 감소하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복근단련기구 슬랜더톤은 벨트처럼 착용만 하면 윗몸 일으키기를 한 것과 동일한 운동효과를 주기 때문에 복근운동이 가능하다.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할 필요 없이 뱃살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일반인은 물론 연예인들에게도 호응이 좋은 제품이다.

한편 복부운동기구 슬렌더톤 플렉스 홈페이지에서는( www.sl-tone.com ) 회원가입 후 ‘나만의 다이어트 비법’ 이벤트 참여자 중 총 50명(1인 2매)에게 드림콘서트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드림콘서트 초대권 증정 행사는 10월5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자는 10월6일 슬렌더톤 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올해로 개최 15회째를 맞은 이번 콘서트에는 빅뱅, 쥬얼리,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2PM, 샤이니, MC몽, 휘성, 박효신, 김태우, 2NE1, 티아라, 4minute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김영재- 배민희 "'망설이지마' 많이 사랑해 주세요"]

[VOD] '작가 변신' 최강희, "배용준, 두시간 밖에 못 봤다"]

[VOD] 이상우 "파티쉐 연기 위해 '제빵학원'가서 수업 받아"]

[VOD] '책 수입금 전액 기부' 최강희, "전 연기해서 돈 벌래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