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봄바람’ 타고 온 차트 무법자…‘봄 연금송’ BEST 6
[NI뮤직] ‘봄바람’ 타고 온 차트 무법자…‘봄 연금송’ BEST 6
  • 승인 2019.04.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을 에는 추위가 사라지고 따뜻한 햇살과 포근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돌아왔다. 겨울 다음에 찾아오는 봄은 많은 이들의 얼어붙었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또 꽃이 피는 계절인 만큼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나들이와 여행에 노래가 빠질 수는 없는 법. 이맘때쯤 되면 매년 ‘봄’이 왔다는 걸 더 확실하게 느끼게 해줄 ‘봄 저격송’, ‘봄 연금송’이 탄생하곤 한다.

이에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매년 봄마다 심심치 않게 언급 되는 ‘봄 연금송’에 대해 알아보자.

 

◆Play.1 버스커버스커 - ‘벚꽃엔딩’

지난 2012년 발매 된 ‘벚꽃엔딩’은 어쿠스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벚꽃길을 함께 걷고 싶은 남자가 설레는 마음을 담았다. ‘봄 연금송’이라는 말을 탄생하게 한 희대의 명곡. 봄만 되면 음원차트에 슬금슬금 나타나 날이 완전히 따뜻해졌을 땐 방금 발매한 음원마냥 상위권에 자리 잡은 지도 어연 몇 년 째. 매년 봄마다 빠짐없이 차트에 모습을 드러내 ‘벚꽃좀비’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봄노래’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는 곡이다.

 

◆Play.2 아이유X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지난 2014년 발매 된 ‘봄 사랑 벚꽃 말고’는 당시 신인그룹이었던 하이포와 아이유의 컬래버로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사랑의 계절로 여겨지는 봄에 홀로 느끼는 외로움을 재치 있는 가사와 달콤한 멜로디로 표현한 곡으로, 아이유의 상큼한 보이스와 하이포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랩을 들을 수 있다. 해당 곡은 발매 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봄’하면 떠오르는 노래로 현재까지도 거론 되고 있다.

 

◆Play.3 웬디X에릭남 ‘봄인가 봐(Spring Love)’

지난 2016년 발매 된 ‘봄인가 봐(Spring Love)’는 에릭남과 레드벨벳 웬디가 SM ‘STATION’으로 호흡을 맞춰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됐던 곡이다. ‘봄인가 봐(Spring Love)’는 심플하고 어쿠스틱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노래로, 친구 사이에 스며든 설레는 감정을 웬디의 사랑스러운 보컬과 에릭남의 달콤한 목소리로 풋풋하게 그려냈다. 봄에 맞춰 시기적절하게 나온 이 곡은 발매 당시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Play.4 10cm - ‘봄이 좋냐??’

지난 2016년 발매 된 ‘봄이 좋냐??’는 발매 전부터 범상치 않은 제목과 함께 ‘신개념 봄노래’라는 타이틀로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봄이 좋냐??’는 달콤하고 포근한 기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봄을 맞이한 ‘솔로’의 마음을 담아냈다.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몽땅 망해라’ 등 솔로의 마음이 가득 들어간 이 곡은 연인들의 사랑과 썸을 노래하던 기존 봄노래와는 다른 성격을 띠고 있다. 그 덕에 수많은 솔로들의 공감을 사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이 즐겨찾고 있다.

 

◆Play.5 케이윌 - ‘러브블러썸(Love Blossom)’

2013년 발매 된 ‘러브블러썸(Love Blossom)’은 펑키한 미디엄 비트에 감미로운 피아노가 인상적인 어반 소울(URBAN SOUL) 장르의 곡으로, 케이윌의 리드미컬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당시 ‘눈물이 뚝뚝’, ‘이러지마 제발’ 등 발라드로 큰 두각을 나타내던 케이윌이 처음으로 낸 시즌 송이다. ‘러브블러썸(Love Blossom)’은 발매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봄 시즌 송’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Play.6 볼빨간사춘기 - ‘나만, 봄’

지난 2일 발매된 ‘나만, 봄’은 플럭신스의 반복되는 리프와 어쿠스틱 기타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좋아하는 사람이 나만 봐줬으면 좋겠는 마음을 담았다. 볼빨간사춘기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나만, 봄’은 발매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 당시 “대놓고 봄을 저격하고 나왔다.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면 ‘봄 적금송’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힌 만큼 꾸준히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롱런 조짐을 보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쇼파르뮤직,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SM엔터테인먼트, 카카오M, 청춘뮤직]


BEST 5